메뉴

기출협 출판문화대상에 ‘성경 문화 배경 사전’ 수상



한국기독교출판협회(회장 한동인)는 지난 2월 27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34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독교출판문화대상은 ‘성경 문화 배경 사전’(생명의말씀사)이 받았다.
기출협 관계자는 “목회자료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오랜만의 일”이라며 “성경이 기술되던 당시의 문화, 사회, 정치, 인물 등의 배경을 세세하게 기록함으로써 목회자들 뿐만 아니라 성경에 관심을 갖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이자 작은 도서관을 선물했다고 할 수 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각 부분 최우수상에는 어린이 부문 ‘컬러 스토리 바이블’(주니어 아가페), ‘아이러브 바이블’(꿈꾸는 물고기), 청소년 부문 ‘차세대 목적이 이끄는 하루’(두란노), ‘데스티니:하나님의 계획’(규장), 신앙일반 부문 ‘오스 기니스의 저항’(토기장이), ‘성경 100배 즐기기’(브니엘), 목회자료 부문 ‘IVP 성경난제주석’(IVP), ‘21C 목회 뉴 트렌드’(쿰란), 신학 부문 ‘에스더서로 고찰하는 하나님과 정치’(홍성사), ‘조나단 에드워즈의 성화론’(CLC) 등이다.


한편 시상식 이후에 개최된 제44회 정기총회에서 방주석 대표(베드로서원)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방회장은 “선배님들의 업적들을 잘 계승해서 성숙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기독교서점협의회장 자격으로 정기총회에 참석한 우리교단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이 참석해 신임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