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대구 경북지방 파라솔 세미나 진행



파라솔 전도 사역이 달구벌과 경북지역에 몰아치고 있다.
교회진흥원(이사장 황인술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5월 1일 대구 충은교회(김영학 목사)에서 대구지방회(회장 이광수 목사) 주최로 파라솔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대구지방회와 태성교회(남궁욱 목사) 성도 80여명이 참석해 파라솔 세미나의 실체와 이론들을 다루고 참석자들이 직접 강사진들과 함께 인근 지역에서 파라솔 전도를 진행했다. 이날 강사로 나서 소민정 사모는 전도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며 “목회자 전도 현장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전도 현장에서 성도들에게 본이 되는 역할을 설명했다.


오후 전도 실습에는 세미나 강사인 강관중 목사(경기제일) 교회 소속 전도대원들이 함께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3곳에서 파라솔 전도를 실시하고 82명의 전도대상자를 확보하는 결실을 거뒀다. 소감 발표 시간에 간증자로 나선 성도들은 저마다 끝까지 전도해 보겠다는 결단을 고백했다. 이처럼 교회진흥원이 교재 출판과 함께 범교단적으로 보급하고 있는 파라솔전도세미나는 참석자들에게 이론과 실습이 균형을 이룬 전도법을 전달함으로써 전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또한 5월 8일에는 경북지방회(회장 조경수 목사) 전도부(부장 김위수 목사) 주관으로 점촌교회에서 파라솔 세미나를 진행했다.


오전에는 강관중 목사(경기제일)와 소민정 사모의 파라솔 전도 강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4개 조로 나눠 현장 실습을 진행했으며 75명의 전도 대상자를 확보했다. 또한 파라솔세미나를 진행하겠다는 교회에 한해 앞으로 3개월간 지역 조사 및 전도 피드백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지방회 소속 개교회들이 전도 열정을 담기 위해 사역자들이 참석했으며 물품 후원과 전도 물품, 차량 지원 등의 사역에 협력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