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교단 여름성경학교 공과 출시


교회진흥원(이사장 황인술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2018 교단 여름성경학교 주제를 “복음 들고 Let’s Go!”로 정하고 어린이들에게 복음전도의 열정을 심어주는 공과 내용과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유치부의 경우 새로운 시각 교보재인 스토리판과 스토리보드를 활용해 성경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스토리판과 스토리보드는 지구촌교회(진재혁 목사) 미취학부서 사역자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교회진흥원에서 개발한 교보재로 여름성경학교 뿐만 아니라 성경학교가 끝나고도 교회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치부 공과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중철형태의 책자로 제작됐다. 유년부와 초등부 공과의 경우 각 과마다 스티커북이 있고, 과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저절로 성구를 외울 수 있도록 특별히 디자인 됐다. 각 과는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이야기들로 시작해 성경의 본문과 연결하고, 성경본문을 심화해 몸으로 습득하고 다시 일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활동자료집은 유치부와 유·초등부 합본으로 모범설교,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등아 수록됐으며 여름성경학교에 필요한 15곡의 찬양 PPT와 과별 모범설교 PPT, 삽화를 포함한 모든 자료를 CD에 담아 부록으로 제공한다.


또한 여름성경학교를 더욱 재미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줄 어린이 찬양곡은 대전늘사랑교회(정승룡 목사) 어린이 찬양팀을 중심으로 제작됐고, 몸찬양 안무와 지도는 일찍이 이를 위해 교회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준비해온 티엘피 크루에서 전담했다. 몸찬양 배우기 영상은 누구나 따라하기 쉽도록 앞모습과 함께 뒷모습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CD음반에는 AR 15곡과 MR 15곡으로 총 30개 트랙이 수록됐으며 몸찬양 DVD에는 모든 곡의 배우기 영상이 포함됐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2018 교단 여름성경학교 공과를 통해 침례교 다음세대들이 신나게 찬양하고 복음전도의 사명을 일깨우는 말씀을 새롭게 경험함으로써 말씀 중심, 선교 중심의 침례교 전통을 잇는 믿음의 세대로 세워지도록 기도하면서 양질의 공과 제작을 위해 성심을 다해 노력했다”며 개교회들의 많은 관심과 사용을 당부했다. 이번 2018 여름성경학교 교재와 음반·영상은 반포 요단기독교 서적센터, 대전 침례회서관 그리고 인터넷 요단몰(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요단기독교서적센터 02-2643-7290).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