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선회 농어촌교회 목회자 부부 초청 휴가함께 보내기 진행


우리교단 농어촌선교회(회장 김의룡 목사, 사무총장 안중진 목사, 농선회)는 지난 8월 28~29일 충남 대천일원에서 농어촌교회 목회자부부 휴가함께보내기 행사를 진행했다.
각자의 사역지에서 올라온 목회자 부부 40여명은 첫날 오천항에서 농선회 회장 김의룡 목사의 기도 후 싱싱한 회정식 식사를 시작으로 1박 2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새로운 회복과 충전의 일정을 소화했다. 오후 개화예술공원에서 자연과 예술조각작품 숲을 산책하며 오랜만에 누리는 마음의 쉼을 만끽했다.


문화활동의 시간도 갖고 최근 개봉한 영화 ‘목격자’를 관람한 후 점점 극도의 이기주의의 괴물로 변해가는 이 시대상을 바라보며 목회자의 우선책임과 사명이 무엇이며 세상을 복음으로 깨우며 치유하는 선봉이 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정성과 사랑으로 섬기는 손길로 저녁식사 후 해변가 산책과 찜질방에서의 피로를 푼 후 하루를 마무리했다.


충남임해학생수련원에서 1박을 한 후 다음날 대천짚트랙과 해양카트에 몸을 싣고 스릴넘치는 체험을 통해 잠시 동심의 세계에서 즐거워한 시간을 가졌다. 스카이전망대에서 나누는 차 한 잔의 여유로움과 각자의 사역 나눔을 통해 시나브로 위로받고 회복되는 감사와 추억의 순간들로 가득했다. 농가 맛집에서의 점심식사를 끝으로 아쉬운 휴가함께보내기 일정을 모두 마치고 각자의 사역지로 발길을 옮겼다.
농선회 회장 김의룡 목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력해준 증경회장, 각교회, 임원진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농어촌교회를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농선회 서기 김경배 목사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