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j2B 2019년 교단공과 출시



미래세대 신앙교과서인 j2B(journey to the Bible, 성경으로의 여행)공과가 드디어 출간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출간되는 j2B공과는 마지막 연차인 2019년 j2B 3-1학기 공과로 침례교의 중요한 특징인 신앙의 자유 전통을 성경에 근거해 다뤘다. 3년 동안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66권을 빠짐없이 다 배우게 되면 균형잡힌 영적 분별력을 가진 세대가 된다. 어떤 이단의 거짓된 가르침도 성경의 진리를 이길 수 없다.


2019 j2B 3-1학기에는 구약 모세오경 중 레위기, 역사서(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선지서(이사야, 다니엘, 호세아, 아모스, 미가, 하박국, 요나), 절기 관련(유월절, 부활절, 성령강림주일)을 다루고, 신약에서는 사도행전과 서신서를 중심으로 바울의 전도여행과 동역자들에 대해 소개한다. 유치부는 총 19과, 유년부와 초등부는 20과로 이뤄졌다.


2019년에는 기차여행을 개념으로 성경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으로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시대적으로도 서울에서 출발해 북한을 거쳐 중국이나 러시아를 지나 유럽 대륙의 끝 스페인이나 영국까지 가는 대륙횡단열차 여행의 가능성이 점차 현실화되는 시점에서 기차 개념의 공과 구성은 미래 세대에게 은쟁반에 금사과 같은 맞춤형 성경교육의 도구가 될 수 있다.
구입문의 (02) 2643-7390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