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경상지역 신년교사강습회



우리교단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이 주최하는 2019 경상지역 신년교사강습회가 지난 1월 26일 부산교회(김종성 목사)에서 진행됐다. 강습회는 김종성 목사의 교사들을 축복하는 기도로 시작해, 교회진흥원 연구개발팀장 김성집 목사는 참석한 교사들과 장소 및 식사를 제공해준 부산교회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후 원동연 박사(5차원 전면교육협회 대표)의 “5차원 학습법의 활용,” 류은성 사모(영등포,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의 “어린이·청소년 상담과 교사리더십,” 연구개발팀 공과담당 이인애 간사의 학습교안 작성 예시를 포함한 연령별 j2B 공과 사용 설명, 김성집 목사(교육목회학 박사)의 5가지 키워드 중심의 교사 변화를 위한 로렌스 리쳐즈의 교육 이론 강의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참석 교사와 사역자들을 격려하고 도전하는 기도회로 강습회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참석자들이 교회학교 현장에서 만나는 연령별 아이들의 특징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필요와 눈높이를 맞추는 섬김의 자세로 임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줬다”면서 “특히 5차원 성경학습법의 성공사례를 들으며 교사 자신이 먼저 변화해야 할 것에 대해 공감하고 j2B 공과 사용설명 시간에는 많은 질문을 하면서 효과적인 성경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면서 교단 공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또한 이 원장은 “앞으로 전라권 강습회로 마무리한 이후에 교단 교육 발전과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권 강습회에는 부산 지역뿐만 아니라 울산, 대구 등 경상권 내의 다양한 지역에서 강습회에 참석하였다. 이를 통해 지방에 있는 중소교회의 교회학교 교사들이 교사훈련 프로그램에 목말라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강습회에 임하는 교사들의 진지한 태도와 맡겨진 다음 세대를 뜨겁게 사랑하는 열정에서 다시 한 번 읽을 수 있었다.
한편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되어 왔던 2019년 교회진흥원 신년교사강습회는 2월 16일 신태인교회(전라권)를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강습회 참여는 교회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하며 선등록비는 1만5000원, 현장등록은 2만원이다.


강신숙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