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 정봉교 안수집사 장기기증 통해 5명 새 삶 선물

지난 2월 16일 세브란스병원에서 큰빛침례교회(담임목사 김선주) 고 정봉교 안수집사의 뇌사 장기기기증이 이뤄졌다. 이날 정 씨의 양쪽 폐와 간, 2개의 각막은 5명에게 전달돼 새 생명과 빛을 선물했고, 고인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이 땅에서의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정 씨는 교회 학생수련회 봉사를 하던 중 피로감과 어지럼증을 느꼈다. 병원 검사 결과 ‘소뇌 박피’라는 뇌 질환을 진단받았고, 몇 주 뒤 식물인간 상태에 빠졌다. 그 후 1년간 재활을 통해 의식을 회복하는 등 호전증세를 보였지만 지난달 갑자기 심정지가 발생하면서 다시 병세가 악화됐고, 정 씨의 아내는 결국 뇌사로 추정된다는 의료진의 판단을 전해 들었다. 그 순간 아내 김정희 씨는 몇 해 전 남편과 나눈 대화가 떠올랐다.


장기간 혈액투석을 받으며 신장병으로 힘들어하던 친구가 뇌사자로부터 신장을 이식 받고 건강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도 나중에 하늘나라에 갈 때, 우리 몸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주고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던 남편의 모습이었다. 김 씨는 담임목사의 소개로 병원을 찾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 관계자로부터 장기기증 절차 등 자세한 설명을 들은 뒤, 남편의 뜻을 존중해 장기기증을 결정했다.  빈소에는 고인의 고귀한 생명 나눔의 뜻을 기리기 위해 운동본부가 마련한 ‘당신의 사랑은 영원히 죽지 않습니다’는 근조기가 세워졌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