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기총,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필라델피아기도회 열어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세기총)는 지난 5월 12일 필라델피아에 소재한 샬롬은목교회에서 “제14차 한반도평화통일을 위한 필라델피아기도회”를 세기총 임원진 및 필라라델피아 교계 및 기관 지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도회는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내빈소개를 했으며, 전영현 목사(세기총 상임회장)가 환영사를, 최낙신 목사(세기총 대표회장)가 대회사를 하고, 대표기도에 강승호 목사(미기총 조국통일분과위원장), 김선훈 목사(남미아마존선교사)가 누가복음 10장 30~35절 말씀을 봉독했다. 


이어 세기총 2대 대표회장 장석진 목사가 “한반도 평화통일과 성경적 해법”이란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건상 장로(필라교협 전 부회장)의 헌금기도 후에 김영천 목사(필라목사회 회장)의 인도로 특별기도가 진행돼 이장연 목사(Penns기도동지회 부회장)가 한반도의 비핵화와 통일을 위해, 김성철 목사(필라교협 회장)가 필라델피아의 복음화와 한인교회들을 위해, 마영애 선교사(국제탈북민인권협회 회장)가 헐벗고 굶주리는 북한동포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대우목사(미기총동부 공동회장)가 750만 재외동포를 위해 각각 기도를 했다.


이어 미기총 전 동부공동회장 김대승 목사가 격려사를, 예장미주합동총회 부총회장 박상구 장로와 KRC필라지회 회장 장동건 회장이 축사를 하고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 목사가 준비위원장 전영현 목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세기총 사무총장의 광고가 있은 후 통일의 노래를 다같이 부르고 필라원로목사회 회장 신아브라함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한편 이번 기도회 모임은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를 비롯해 Mission group Centum Inc 대구센터의 후원과 필라원로목사회, 필라교회협의회, 필라목사회, 필라장로회, 필라애국동지회, Penns기도동지회, Korea Recovery Coalltoon의 협찬으로 이뤄졌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