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연합회 목회자 부부 체육대회 성료


우리교단 충남연합회(대회장 계인철 목사)는 지난 5월 23일 충남 보령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19년 목회자 부부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연합회소속 12개 지방회 400여명의 목회자부부가 참가했다.
개회예배는 연합회 수석부회장 김석종 목사(한빛)의 사회로 연합증경회장 안병열 목사(조치원중앙)의 기도 우리교단 증경총회장 이봉수 목사(광천)가 말씀을 전했다.


이어 특별기도시간에는 △국가와 민족을 위해(강신정 목사) △교단의 연합을 위해(이기덕 목사) 각각 기도했으며 대회장 계인철 목사(광천중앙)의 환영사, 총회 총무 조원희 목사의 축사, 조용남 목사(한뜻)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충남연합회에서 매년 개최하는 목회자 부부 체육대회는 배구, 족구, 윷놀이, 사모농구, 신발양궁,단체 줄넘기의 경기를 통해 체력과 운동, 안전 및 여가 선용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지역 목회자들의 협동과 친목 도모를 위한 행사이며 나아가 친구, 선후배와 자기와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자질을 길러주는 행사이기도 하다.


올해도 더 나은 경기집중을 위해 각 지방회를 A, B조로 나눠 경기를 진행했으며 각 종목우승을 위해 더욱 열띤 경기가 이뤄졌다. 특히 올해 신설된 사모농구, 신발양궁은 사모들의 부상 방지와 더 많은 참석을 위해 선택했는데 사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치열한 공방 끝에 종합순위를 집계한 결과 공주지방회(회장 조기택 목사)가 종합우승의 감격을 누렸으며 종합 2등은 동점으로 충남지방회(회장 박원기 목사)와 홍보 지방회(회장 최윤종 목사)가 차지 했다.


이어 충남연합회 총무 황인준 목사(부여가신)의 사회로 12개 지방회의 발전을 위하여 연합증경회장 한양동 목사(평기)의 기도와 충남지역 교회부흥을 위해 연합증경회장 임공열 목사(세종송담)의 기도에 이어 대회장 계인철 목사의 말씀선포 후 황인준 목사의 사회로 성적발표와 시상이 있은 후 연합증경회장 박종서 목사의 축도로 폐회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경품추첨은 친교부장 장동훈 목사(개화)의 진행으로 다시금 웃음의 시간이 됐으며 목회자 부부 체육대회가 끝난 후에도 참석자들은 자기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모습을 보였고, 참석한 목회자가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 격려하며 내년을 기약하는 화합하는 대회가 됐다.


대회장 계인철 목사는 “모든 동역자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마음 한뜻이 돼 페어플레이를 통해 서로 섬김과 격려, 배려가 묻어나는 아름다운 교제와 친목을 다지는 체육대회가 되어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다시 만나기를 바랍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참석한 모든 목회자들도 이번 대회를 잘 마치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이기기 위한 승부보다 건강한 몸과 정신을 기르고, 단체 활동으로 협동심과 단결심을 가지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귀한 대회가 됨을 감사하며 준비하고 수고한 모든 대회 임원진들과 특별히 모든 일정을 잘 진행한 연합회 총무 황인준 목사의 노고와 각 지방회 총무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내년 대회는 더 좋은 성적을 다짐하며 모든 일정을 마쳤다.


연합공보부장 김원호 목사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