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주꿈의교회 역사공원에 펜윅 선교사 기념동상 제막식



공주지방회 공주꿈의교회(배창효 목사)는 지난 6월 16일 교회 역사공원에서 말콤 C. 펜윅 선교사의 선교 130주년을 기념해 기념 동상을 세웠다.

기념동상 제막식에는 증경총회장 안중모 목사(공주꿈의 원로)와 공주꿈의교회 장로 15명, 교회 성도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직전총회장 안희묵 목사는 역사적 자료 남기고 이를 기념하는 취지로 기념동상을 제작한 것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안희묵 목사는 “펜윅 선교사의 전도로 복음을 듣고 예수를 믿은 외고조 할아버지로부터 신앙을 계승한 인연은 개인적인 자랑을 여길 만큼 뿌뜻함을 느끼고 있다”면서 “펜윅 선교사의 공로와 복음에 대한 열정을 본받아 우리도 거룩한 소모품처럼 나라와 민족, 교회를 섬기는 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 목사는 또한 “역사 연구의 일환으로 펜윅 선교사가 공부했던 미국 보스턴 클라렌톤스트리트침례교회 담임목사 고든 목사가 설립한 미국 고든칼리지에서 펜윅 선교사를 목사 안수하기로 했던 당시 교회 회의록과 관련 자료들을 수집했다”며 “공주꿈의교회가 침례교단의 어머니 교회로서의 역사와 위상을 지키며 교단과 복음을 위한 삶을 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공주꿈의교회 역사공원에 설치된 말콤 C. 펜윅 선교사 기념동상은 꿈의교회역사관과 더불어 이곳을 찾는 순례자들에게 침례교단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공주꿈의교회는 초기교회터인 공주시 반죽동에 초기교회 복원 사업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