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대전한우리교회서 파라솔전도세미나 개최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이 주관하는 파라솔전도세미나가 지난 5월 29~30일에 대전한우리교회(신진섭 목사)에서 열렸다.


전형적인 도시 소형교회인 한우리교회는 주택가 한 가운데 위치해 말씀 중심, 가정공동체 중심의 목회를 통해 건강한 교회,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교회를 지향해 왔다. 그러나 좀처럼 지역전도의 문이 열리지 않아 고민하던 가운데 교회진흥원이 주관하는 파라솔전도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29일 수요예배 시간에 강관중 목사(경기제일)를 강사로 전도의 중요성과 사명에 대해 도전 받는 시간을 가졌고, 다음날인 30일에는 소민정 사모의 전도 사례 및 실제에 이은 지역거점에 파라솔을 펴고 파견나온 전도팀들의 전도를 참관하며 실제로 전도에 참여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신진섭 목사는 “세미나가 일회적인 행사가 되지 않도록, 파라솔전도법이 소개된 ‘파라솔전도이야기’를 미리 사서 성도들이 읽고 준비한 것이 더 좋은 열매를 맺게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면서 “성도들이 이구동성으로 ‘전도가 쉽구나!’ ‘할 수 있구나!’라며 도전받은 점이 큰 성과였다”고 말했다.


또한 신 목사는 “파라솔전도가 단순한 노방전도가 아니라 관계중심 전도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특히 기도하고 기다리고 관계를 세우는 과정에서 하나님이 개입하시는 것을 체험할 수 있어 전도에 참여한 교인이 더 큰 은혜와 구원의 확신을 갖게되는 장점이 있는 전도법”이라고 강조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