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화지방회 5월 월례회


평화지방회(회장 박영재 목사)는 지난 5월 27일 통영 함께하는 교회(정종학 목사)에서 5월 월례회를 가졌다.
1부 경건 예배는 박봉수 목사(가덕)의 대표기도에 이어 설교자로 나선 정종학 목사(통영함께하는)가 출애굽기 3장 4~5절 말씀을 통해 “직업이냐 사명이냐”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찬송가 208장 내 주의 나라와를 찬양한 후 김흥식 목사(목자) 축도로 1부 경건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2부 회무는 회장인 박영재 목사(하늘동산)의 해외여행관계로 부회장인 조규남 목사(사랑제일)가 지방회 월례회를 진행했다. 21교회 중 14교회가 참석해 성원이 됐음을 알리고 조현 목사의 기도로 회무를 시작했다. 총무보고와 각부보고 및 신 안건 토의 순으로 회무를 진행했다.


총무 전남식 목사(꿈이있는 )가 전회의록을 낭독한 후 청주가득한교회 방문, 꿈이있는교회 이전예배, 소망있는교회 개척예배, 목회자 성장대회에 대해 보고했다. 전도부장 박규용 목사(한울평화)는 전도사 시취 후보생인 정요셉, 박진구 형제 서류를 접수받았다고 보고했다. 교육부장 백운정 목사(성은)는 7월 월례회 후 임재근 연구원(평화통일교육아카데미)을 초청해 “통일과 교회”란 주제로 특강을 열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안건 토의 후 회의록 채택은 7월 월례회 때 보고 후 채택하기로 박봉수 목사(가덕)가 동의하고 박규용 목사(한울평화)가 제청했다. 조규남 부회장(사랑제일)이 다음 월례회 장소는 꿈이있는교회에서 열릴 것을 광고 후 다른 의견이 없어 폐회기도로 5월 월례회를 폐회했다.


한편, 통영함께하는교회(정종학 목사)에서 준비한 다과와 점심식사를 통해 즐거운 나눔과 교제를 마친 후 박성규 목사(참따란)가 나눠 준 화분을 가지고 다음 달 지방회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지방회 사회공보부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