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선교회, 중부지역 교회 멘토링 세미나


국내선교회(회장 유지영 목사, KMB)는 지난 7월 25일 양무리교회(이정현 목사)에서 미남침례회 해외선교회 한국지부(IMB)와 함께 중부지역 멘토링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멘토링세미나는 지난해 국내선교회와 IMB가 공동으로 개최한 세미나에 참석한 교회 중 지속적으로 멘토를 받고 있는 교회를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비전 과제를 점검하고 함께 효과적인 사역을 공유하고자 권역별(수도권, 중부권, 남부권) 모임이다. 오전에는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이 이번 세미나의 취지와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국내선교회 이사인 이정현 목사(양무리)가 교회 개척과 현재까지의 사역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지천명교회(최덕호 목사)와 뿌리교회(김진혁 목사)의 교회 사역 영상을 시청하고 참석자들과 교회 사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건구 목사(품앗이)는 “세미나의 과제와 컨설팅을 통해 큰 힘을 얻고 어린이 사역과 지역 전도를 통해 조금씩 열매를 맺어가고 있다”고 말했으며 윤태원 목사(한길)는 “대안학교를 통한 새 목회 환경과 복음전도 전략을 세워 진행하고 있다”고 기도를 요청하기도 했다.


IMB 부대표 설훈 선교사는 “변화돼야 할 부분과 변화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잘 구분해야 하고 교회들이 끊임없이 성경적이고 복음적으로 사역하고 있는가에 대해 묻고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지영 회장은 “우리는 목회의 성공이란 개념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우리가 하기로 한 것을 과연 했는지 순종했는지 이것을 점검하고 싶다”며 “얼마나 배우고 훈련을 받았는가 보다는 실제 사역에서 얼마나 적용했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이기에 순종하는 자를 통해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