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여성선교연합회 제66차 연차총회 개최

“예수님을 나타내는 사람들” 주제아래 600여 명 참석


전국여성선교연합회(회장 하명애, 총무 백순실, 이하 전여회)는 지난 8월 19~20일 양일간 전주새소망교회(박종철 목사)에서 제66차 연차총회 및 여름수련회를 개최했다.  “예수님을 나타내는 사람들”(마 5:14)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연차총회는 전국 침례교 여성 회원 6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예배는 전여회의 표어제창을 시작으로 말콤 펜윅 130주년 기념영상, 전여회 양귀님 제1부회장의 기도, 침례교여성선교합창단의 특별찬양 후, 우리교단 총회장 박종철 목사가 “귀한 여인”(왕하 4:8~16)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박종철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을 알아주고, 세심하게 대접하는 귀한 여인이 되어 사람들을 사랑하고 세심하게 배려함으로 교회를 든든히 세우고 주의 나라를 섬기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전주지방회 회장 김병곤 목사의 격려사, 아시아침례교여성연합회 버네트 산 회장과 미얀마여선교회 망쿠아이 회장이 축사했다.


오후에는 한국보건협회 김지연 약사가 동성애의 피해에 대해 경각심을 깨우고 거룩한 대한민국을 지켜가야 함을 알리고 다음세대를 사단의 권세로부터 지켜야 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음을 강력하게 선포했다.
저녁 부흥회와 둘째 날 특강에서는 예수세대 대표 김다니엘 선교사가 “주의 진노를 생각하라”란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선교사는 “하나님의 진리를 억제하고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우상과 맞바꾸는 죄로 인하여 더러움과 욕심과 타락한 마음에 내버려 둠을 당하는 하나님의 진노가 우리에게 왔음을, 그러한 결과로 우리가 하나님을 미워하고 사랑할 수 없는 자가 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고 지금, 마음을 찢는 회개로 우리 자신과 다음세대를 다시 살리는 어머니들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66차 연차총회에는 지난 회기의 사업보고와 총무보고, 재무보고, 2020년 예산안 인준과 규약과 장기계획안 수정에 대한 인준을 거쳤으며 신임원들을 선출했다.


전여회는 33명의 신임실행이사와 30여 명의 이사를 선임했다. 하명애 회장(예한)을 연임하고 1년 동안 전여회와 전국의 교회와 지방회 여선교회를 섬기게 됐다. 신임이사들을 위한 연수회가 오는 9월 9~10일 오륜빌리지에서 있을 예정이다.


강신숙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