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신대-수원중앙 바이블올림피아드 개최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와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는 지난 10월 12일 중앙예닮학교에서 제1회 전국 바이블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단 소속 160개 교회 86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문제 출제는 침신대 김광수 특임교수와 기민석 교수가 아동부 100문항, 청소년부 150문항을 출제했으며 1시간 30분 동안 시험이 진행됐다.


1시간 30분 동안의 시험 후 수원중앙교회 150여명의 성도들이 채점위원으로 섬기며 장관을 연출했다.
아동부 1등은 별내새생명교회 김선우(13세), 2등은 남원필그림교회 김라하(12세), 3등은 양산베들레헴교회 박소명(11세), 청소년부 1등은 별내새생명교회 노윤채(15세), 2등은 영주교회 우다인(14세), 3등은 샘깊은교회 안선우(17세)학생이 입상했다.


3등에 입상한 박소명, 안선우 학생에게 각 각 30만원의 장학금과 교회 격려금 100만원, 2등 김라하, 우다인 학생에게 50만원의 장학금과 교회 격려금 250만원, 1등 김선우, 노윤채 학생에게 100만원의 장학금과 신대원 입학시 3년 장학금 증서와 교회 격려금 500만원이 전달됐다.
특별히 3등에 입상한 박소명 학생은 우즈베키스탄에서 추방되어 카자흐스탄에 머물고 계신 선교사님 자녀로 극동방송을 들으며 위로를 받던 차에 전국바이블올림피아드 광고를 듣게 됐고 한국에 가면 꼭 참여하기로 다짐하고 성경시험을 준비했다고 한다.


아동부와 청소년부에서 모두 1등을 배출한 별내새생명교회는 매일 모여 성경을 깊이 공부한 것이 주요했다며 1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제 1회 전국 바이블올림피아드 1등을 휩쓴 명성을 얻게 됐다.


한편 시상에 앞서 수원중앙교회는 침신대와 다음 세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용은 전국 바이블 올림피아드에서 1등을 수상한 학생에게 신학대학원 입학시 3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