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선교훈련원 하반기 MUT 훈련 수료


세계선교훈련원(원장 이현모 교수, WMTC)는 지난 11월 22일 WMTC 비전홀에서 2019년 하반기 MUT(Missionary Up-grade Training)훈련 수료예배를 드렸다.
이번 MUT 훈련은 이미 선교지에서 16~24년 가량 사역 중인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훈련은 주로 시니어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므로 훈련의 준비 단계부터 쉼과 재충전 등 멤버 케어 및 선교사 재교육의 목적을 위해서 계획됐다. 이번 선교사 연장훈련에 참석한 선교사들은 필리핀, 인도네시아,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인도, 세네갈에서 활동하는 선교사로 총 15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훈련은 10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됐으며, 자신의 지난 삶과 사역을 점검하고 공동생활, 그룹모임, 전문가 상담, 갈등 및 문제해결, 전문 강의, 디브리핑, 인생의 타임라인 수립 등을 통해 현재 자신의 사역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사역의 방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훈련 강사는 안진섭 목사(새누리2), 김용복 교수(침신대), 송윤희 교수(침신대), 최원진 교수(침신대), 김중식 목사(포항중앙), 김홍배 선교사(아우름), 전성걸 박사, 권은혜 박사(마음연구실), 이병문 부원장(WMTC), 이현모 원장(WMTC) 등이 수고했다.


이날 예배는 이상웅 목사(마중물)가 기도하고 해외선교회 이사장 김용혁 목사(노은)가 “갈렙의 믿음”(수14:1~15)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