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지방회 영대교회 김은해 목사 법무부장관표창 수상

청주지방회(회장 이정훈 목사) 영대교회(윤주석 목사) 공동담임인 김은해 목사는 지난 12월 31일 법무부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김은해 목사는 2007년 12월부터 현재까지 13년째 청주여자교도소 “외국인수용자 한글교육, 내국인 및 외국인 접견 및 상담, 서신교환” 등으로 재소자들을 섬기고 있다.


청주여자교도소에는 내국인 외에 유럽, 아프리카, 미주지역, 그리고 아시아의 여러 나라 외국인 재소자들이 있다. 각별한 영혼사랑과 헌신을 통해서 자매들이 회심하고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났고, 또한 출감해 고국에 돌아간 후에도 자매들의 초대와 요청으로 영적 돌봄과 현지 교회정착을 돕기 위해 매년 해외 방문을 해오고 있다. 옥에 갇힌 자를 돌본(마25:39~40) 작은 일이 절망적 상황에 놓여 있던 외국인들의 영혼 구원뿐만 아니라 출감해 고국에 돌아가서 가족과 친구들을 전도하는 현지인 선교사 역할을 감당하게 되는 놀라운 일들도 일어나고 있다.


작년에는 이탈리아와 러시아에서 접견(면회)온 수용자 가족들에게 숙소제공 및 접견 안내 등 한국에 머무는 일정 동안 가족처럼 돌보기도 했으며, 수용자들의 변화된 모습과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서 2018년 1월부터는 대전교도소에서 교화상담사역을 함께 하게 됐다. 지난 13여년 간의 이러한 지속적인 봉사와 헌신이 인정돼 이번에 법무부 장관상 표창을 받게 된 것이다.


김은해 목사는 “긴 세월 동안 교도소에 머무는 장기수분들과 가족들과 단절되고, 중증질병으로 고통당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기도를 부탁드린다”며 “교정기관에서 수고하시는 교정공무원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시고 협력하는 운동이 더 확대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방회 공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