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원데이 다니엘기도회 개최

‘열방과 함께하는 2020 원데이 다니엘기도회’가 지난 4월 24일 서울 오륜교회(김은호 목사)에서 열렸다.
‘원데이 다니엘기도회’는 매년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다니엘기도회를 기도로 준비하며 같은 형식으로 하루 동안 경험할 수 있는 일종의 ‘미니 다니엘기도회’다.


이번 ‘원데이 다니엘기도회’ 현장은 기존과 달리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서 현장에 최소한의 인원이 정부 7대 예방 수칙을 지키며 모여 예배했다. 시작하기 약 1시간 전부터 인터넷으로 송출되는 국내 외 22개의 지역을 위한 ‘참여 지역을 위한 중보기도회’로 참여교회들이 함께 기도했다.


이어 CCM 사역자 민호기 목사의 문화공연, ‘열방과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합주회’ 오륜교회 연합찬양팀 다니엘 워십의 찬양, 공동기도문 낭독, 사랑의 헌금, 말씀 선포, 기도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이번 사랑의 헌금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참여교회와 성도들을 위해서 사용될 예정이며, 각자의 자리에서 한 마음으로 어려움을 당한 이들을 위해서 기도했다. 또한 22개 지역의 다니엘기도회 참여교회 목회자들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는 교회와 성도들을 영상으로 응원하고 격려했다.


강사인 김진호 글로벌SQ연구소장은 “이단에 빠져 잘못된 길을 가고 좌절했던 자신의 인생을 하나님께서 회복시키고 축복을 주셨다”고 말하며 “위기의 기회로 삼아 교회와 영혼을 살릴 복음을 담대히 전할 것”을 강조했다.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장 김은호 목사는 “원데이다니엘기도회를 통해 코로나로 모여 기도하지 못하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영상으로 기도함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기가 하나님의 사람인 우리에게는 더 큰 축복의 기회가 될 줄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2020 다니엘기도회는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현재 국내외 1만 3054개의 교회가 참여하며 기도하고 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