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0VBS 공과, 교사콘퍼런스


침례교 교회진흥원(이사장 김창락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Only Jesus”(오직 예수)로 2020여름성경학교(VBS) 주제를 정하고 공과 출시와 교사 콘퍼런스 준비를 하고 있다.


이미 교수자료집, 몸 찬양 동영상, 찬양, 반주 음원이 준비됐고, 공과 제작도 마무리 단계에 있어서 5월 4주 차에는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만들어진 공과는 전체 11종으로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교사용과 학생용 6종과 활동자료집(활동자료 USB 포함) 1종, 몸 찬양 동영상 USB, 찬양·반주곡(15곡) USB, 교수자료집 USB(몸 찬양, 찬양·반주곡, 활동자료집, 찬양악보집 포함)로 구성돼 있다.


활동자료집 USB에는 △설교 PPT(유치·유년초등부) △설교 PPT 배경(A, B) △가정통신문(교회용·캠프용) △교과 과정표(1과, 2과) △친구 초청장 △현수막(A, B) △포스터(A, B) △VBS 앰블럼 △이름표 △수료증이 들어 있어서 교회에서 여름성경학교를 위해서 꼭 필요한 자료들을 제공했다.


공과 내용을 살펴보면 1과는 예수님만 사랑해요, 2과 예수님만 자랑해요. 두 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예수님을 자랑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며 살도록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예수님의 사랑’이란 총 10문제를 풀어야 방을 탈출할 수 있는 바이블 키월드 성경 방 탈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VBA 교사 콘퍼런스는 6월 6일부터 7월 4일까지 5주간에 걸쳐 6월 13일 경기권 분당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강원권 원주교회(정제훈 목사), 6월 20일 충청권 천안교회(신정범 목사), 6월 27일, 호남권 신태인교회(조대식 목사), 순천교회(정대기 목사), 7월 4일 영남권 포항교회(조근식 목사), 부산교회(김종성 목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 인천 지역과 대전 지역은 장소가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VBS공과 출시와 교사 콘퍼런스를 앞두고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교회의 예배를 비롯한 모든 활동이 크게 제약을 받는 악조건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장소를 제공하면서 교사 콘퍼런스를 유치하는 지방회와 교회들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침례교의 희망을 봤다”면서 “교단과 지방회, 지역교회와 진흥원이 하나 돼 다음 세대를 말씀으로 세우는 사역이 열매 맺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