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여름성경학교 교사 콘퍼런스 개최

원주교회 시작으로 오는 7월 18일까지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김창락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6월 13일 원주교회(정제훈 목사)에서 2020년 첫 여름성경학교(VBS) 교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VBS는 “오직 예수”(ONLY JESUS)란 주제로 “예수님만 사랑해요”(요3:16), “예수님만 자랑해요”(행20:24~27)라는 내용의 성경공부와 다양한 활동을 담고 있다.


교사콘퍼런스는 첫 순서로 원주지방회장 김명섭 목사의 기도와 설교가 있은 후 교회진흥원장 이요섭 목사의 환영사, 연구개발팀 강성모 간사의 주제 해설 강의,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VBS 공과 집필팀 이반석 전도사, 이전원 전도사의 공과 활용법 강의로 오전 일정을 마쳤다.


오후에는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 찬양 율동 팀 홍윤정, 엄현숙 선생님의 인도로 VBS 찬양 율동 배우기가 열렸고 이현구 목사(천안은혜가득한)의 “DISC를 활용한 아이들 특성 이해”란 특강으로 일정을 마쳤다.


2020 VBS 콘퍼런스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이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교회진흥원은 갈수록 다음 세대 사역이 위축되는 상황이 더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방역 당국의 지침을 철저히 따르면서 VBS 콘퍼런스를 진행하기로 했고, 원주지역 교회들은 지방회 등록을 통해 목회자 포함 약 70여 명이 참석해 다음 세대 사역에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감염에 대처하기 위해 원주교회와 교회진흥원은 어느 때보다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입구에 간격 표시해 거리두기를 실천했고, 등록 전 발열 체크와 명부 작성, 그리고 손 소독을 의무화했다.

또한 원주교회와 협력해 좌석 거리 두기를 시행해 접촉을 최소화했고, 식사 방역에도 신경 써 단체 배식이 아닌 거리를 두고 한 방향으로 앉아 도시락으로 식사를 하도록 했다.

원주지역 VBS콘퍼런스는 철저한 방역과 기관과 교회 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1차 콘퍼런스를 마무리했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다음 세대를 세우는 교육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계속돼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하면서 전국에서 진행되는 콘퍼런스를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모든 침례교회의 뜨거운 기도와 관심을 요청했다. 아울러 방역지침이 철저히 이행되고 있으니 안심하고 콘퍼런스에 참여해 다음 세대를 향한 준비된 교사, 준비된 교회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는 열망을 전했다.


한편 6월 13일부터 시작된 2020 VBS 교사 콘퍼런스는 6월 20일 천안교회(신정범 목사), 대전 디딤돌교회(박문수 목사), 6월 27일 신태인교회(조대식 목사), 광주 주원교회(김주원 목사), 7월 4일 포항교회(조근식 목사), 부산교회(김종성 목사), 7월 11일 강남중앙교회(최병락 목사), 김포 주사랑교회(김경석 목사), 7월 18일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에서 진행된다. 교사 콘퍼런스 등록은 교회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www.holylife.co.kr)로 하면 된다.


문의 (02) 2643-7390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