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부산지방회 교육부 주관 목회자 부부 세미나



동부산지방회(회장 문병율 목사)는 교육부 주관으로 지난 6월 23일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웅상중앙교회(손형설 목사)에서 김기현 목사(로고스)를 강사로 초청해 목회자 부부 세미나를 가졌다.


김기현 목사는 묵상을 시작하고 묵상이 자라도록 돕는 묵상 실전 매뉴얼을 통해 성경적 묵상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김기현 목사가 펴낸 ‘모든 사람을 위한 성경 묵상법’(성서유니온선교회)을 통해 성경 묵상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는 것을 강조했다.


책은 지난 2년동안 ‘매일성경’에 연재됐던 글들을 엮은 것으로 성경 묵상을 해야 한다는 부담을 가진 이들이 적지 않고 잘하고 싶다는 바람을 가진 이들에게 묵상보다 묵상하는 법을 돕기 위한 것으로 누구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바르게 묵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기현 목사는 묵상이란 한 단어를 묵상의 다양한 측면으로 확장한다는 점에서 좋은 현상이라고 역설했다.


본문 읽기는 물론이고, 말씀으로 기도하기, 말씀 적용하기, 예배와 소그룹 나눔에 활용하기까지 독자들이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제안을 하면서 상상력을 발휘해서 자신과 공동체만의 방법으로 개발해 나가면 더 좋을 것이라고 자신의 주장을 피력했다.


또 왜 묵상을 해야 하는지 그 동기부여와 묵상을 시작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묵상을 하고 있는 중급자나 목회자들에게 묵상의 실천과 활용을 하면서 교회와 단체의 구성원에게 묵상을 가르치고 실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공보부장 이태일 목사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