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여회 대전 ․ 세종 ․ 충남 지역 세미나 개최

 

전국여성선교연합회(회장 양귀님, 총무 백순실, 이하 전여회)는 지난 315일 대전 디딤돌교회(박문수 목사)에서 코로나19 이후 목회와 여선교회가 나갈 방향이란 주제로 2021년 대전세종충남 지역 세미나를 개최했다.

특강을 맡은 조경호 목사(전 대전대흥교회 담임)는 급변하고 있는 교회 안팎의 상황을 짚어가며 코로나19 이후, 기독교가 약화되는 상황 속에서 교회가 지속적으로 하나님 나라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중간 리더십을 든든히 세워가는 것이 절실함을 언급했다.

 

조 목사는 이 위기의 시대에, 침례교회, 나아가 한국교회 내에 모든 교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전여회 본부와 연계하여 각 지역의 여선교회의 역량을 모아 지역마다 활발히 선교가 이뤄져야 할것이라며 지역센터 시스템에 대해 제안하기도 했다.

이어진 그룹토의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7개 그룹으로 나누어져 강의를 토대로 의견을 교환하고 강사와 질의 응답시간이 이어졌다. 지역센터가 지역 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모색할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참석한 80여 명이 양귀님 회장의 인도로 하나님 나라를 위한 연합을 사모하며 나라와 통일한국을 위해, 위정자와 4월 선거를 위해, 군부 쿠데타로 고통 가운데 있는 미얀마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일정은 대전디딤돌교회 사역자들의 협력 가운데 철저히 방역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