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외선교회, “함께 하는 선교” 주제로 선교포럼 개최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중식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1월 22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제3회 선교 포럼 “함께 하는 선교”을 개최했다.

 

76명의 목회자, FMB이사 그리고 스텝을 포함한 98명이 등록을 마쳤고, 주민호 해외선교회 회장의 인도로 이영은 목사(아름다운)가 개회기도를 한 후 박문수 목사(디딤돌 원로)가 “바울의 선교전략”(행 20:24~28)이란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날 우리교단 총회장 고명진 목사(수원중앙), 김경도 목사(미주남침례교한인교회 총회장)는 영상으로 축사를 했고 설훈 선교사(IMB 부대표)가 격려 사를 김형윤 목사(FMB순회선교사, 전 FMB 이사장)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이어 FMB 주민호 회장은 “해외선교회, 오늘, 어제 그리고 내일”이란 발표를 통해 오늘의 해외선교회의 모습과 오늘의 모습에 밀알이었던 어제를 돌아보며 참석자 모두가 선배 목회자들의 협력과 희생, 성숙에 존경을, 한국으로 파송선교사로 와서 한국인과 함께 사역하며 한국인들을 안내했던 미국인 선교사들의 협력 정신과 섬김에 감사해 했다.

 

이현모 교수의 “코로나 이후의 교회와 선교”는 과거의 팬데믹이 역사를 바꾼 일화를 통해 현재 팬데믹이 종식되면 인류의 역사는 또 한 번 커다란 변곡점을 지날 것이며 한국 교회의 대응과 교회의 본질과 신앙의 본질을 추구 =할 기회라고 강조했다.

 

포앙중앙교회 김중식 목사(해외선교회 이사장)는 “파송교회의 책무와 역할 그리고 특권”이란 발표를 통해 선교사의 파송이 끝이 아닌 파송교회의 엄중한 책무와 더 깊은 돌봄의 역할, 파송교회의 특권인 하나님에게 받은 위로와 축복을 나눴다.

 

새누리2교회 안진섭 목사에게 직접 듣는 “새누리2 교회의 멤버케어”는 돌봄에만 국한하지 않고 위로, 격려, 도전, 권고 등을 시의적절하게 선택해 어떤 종류의 돌봄을 줄 것인지를 아는 효과적인 멤버케어의 예를 보여 줬다.

 

이어 송솔나무의 휘슬 특별공연과 이진호 글로벌 SQ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전도 프로그램 소개, 원격 전도 시스템을 구축해 비대면으로 전도를 할 수 있는 실력과 콘텐츠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KPM 권효상 연구국장의 “KPM 선교사 파송 정책과 실제”는 모든 교회가 선교사 파송에 관여하고 선교에 동참하도록 하는 정책과 이를 위한 해외선교회(선교부)의 세부적인 계획을 들을 수 있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