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교 군선교사 수련회 성료

 

우리교단 군경선교회(회장 서용오 목사) 는 지난 12월 9~10일 경기도 가평 필그림 하우스 카리타스 채플홀에서 총회와 지구촌교회의 지원으로 침례교 군선교사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는 환경의 열악함과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대대급 교회에서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교단소속 군선교사들을 서로 위로하고 서로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전·후방 각지의 대대급 교회에서 군선교를 감당해온 교단소속 군선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개회 예배는 군경선교부 주관으로 사회 서용오 회장(군경선교회), 기도 김철기 목사, 설교 김인환 제1부총회장이 “담대하라”는 말씀을 전했고,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의 환영사(영상),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의 축사와 교단 총무 김일엽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김 총무는 “군선교사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비량 선교를 감당하는 수고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새해에는 7월과 12월에 군선교사수련회를 열어 사역의 정보도 교류하고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녁 식사 후 “침례교 군선교사회‘ 정기총회를 통해 서동철 목사가 회장으로 연임됐으며 임원 구성은 부회장 정기한 목사, 총무 이동재 목사 등을 선임하고, 새해 사업과 예산에 대해 위임했다.

 

둘째날 경건회는 사회 서용오 목사, 설교 고명진 총회장이 “동생 찾기, 동생 사랑하기”란 주제로 복음은 좋은 소식임을 강조하고 미자립교회 대상으로 30명 이상 전도해 3주간 출석 교회를 선정해 차량을 지원하겠다고 말한 후 참여한 모든 군선교사들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식사를 마치고 지구촌교회의 후원으로 천로역정의 순례길에 참여해 은혜받는 시간을 가졌다.

 

침례교 군선교사회 회장 서동철 목사는 침례교 정체성과 군선교사들의 위상을 확립해 나갈 것을 강조한 후 총회장을 비롯해 총회임원, 국내선교회장, 군경선교회장, 지구촌교회 등 수련회에 참석한 모든 군선교사들에게 깊은 감사를 밝혔다.

군선교사회 총무 이동재 목사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