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교회학교 메타버스 세미나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장희국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은 지난 2월 25일 다음 세대 부흥을 위한 사역 도구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활용법 온라인 세미나 “교회학교 부흥을 위한 메타버스”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올라인(All Line) 사역”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메타버스 사역 전문가인 김태훈 목사(한주)가 강사로 나섰으면 70여명의 목회자가 참여했다.

 

세미나 내용은 메타버스에 관한 간단한 소개와 실제 활용 사례 소개에 이어 4차 산업혁명 속 교회사역의 방향성과 올라인(All Line)에서 진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회 사역을 직접 실습하며 진행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미모지(일종의 아바타)를 활용한 ‘성경인물 AR’, 카카오톡 그룹 페이스톡을 활용한 ‘소그룹진행법’, 구글 사이트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법’, 프레지 비디오를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법’- 메타버스 이프랜드 등을 체험했다.

 

교회진흥원 김용성 원장은 “현재는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올라인(ALL LINE) 사역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강조될 것”이라며 “변하지 않는 복음을 이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사역 도구인 메타버스를 통해 코로나 세대들의 눈높이 맞게 전해져 믿음 세대, 부흥 세대로 세워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