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외선교회 우크라이나 선교사 온라인 모임

긴급 구호 사역 현황과 후원 현황 논의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중식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4월 18일 온라인으로 우크라이나 선교사들과 모임을 가졌다.


이번 온라인 모임은 전쟁으로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피난민들의 구호사역과 현재 폴란드와 불가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파송 선교사들의 상황을 나누고 긴급 구호 지원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우크라이나 인근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현지 소식을 실시간을 전하며 피난민들의 구호 사역들을 이야기하며 피난민들의 정보를 확인하고 긴급구호 사역들을 정리했다.


해외선교회는 우크라이나 사태가 터진 직후부터 긴급 후원 헌금을 모금했으며 1차적으로 8000만원을 확보해 우크라이나 피난민과 아직 우크라니아에 머물고 있는 선교지 교회 성도들과 이웃을 위해 사용했다.


해외선교회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선교지를 떠나 한국과 폴란드, 불가리아에서 우크라니아 선교사들이 활동하며 긴급 구호 모금 활동과 구호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안전에 만전을 기하며 현장에서 요구하는 물품들이 정확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호 장면과 주요사역 내용은 FMB 홈페이지(www.fmb.or.kr)의 우크라이나를 위한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