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교수진 여러 기관 연구지원 사업 수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교수들이 국내 다양한 기관의 연구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먼저 안희열 교수와 오진철 교수, 김사라형선 교수는 한국연구재단의 연구지원 사업에 선정돼 연구를 진행한다.


신학과 안희열 교수는 ‘북한과 재만 동아기독교의 항일운동에 관한 재평가: 1910~1940년대를 중심으로’란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게 됐다. 이번 연구는 총 42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2년간 연구를 진행한다.


신학과 오진철 교수는 ‘John B. Cobb Jr.의 과정생명사상에서 본 신과 인간과 환경의 유기체적 관계성 연구: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의 형이상학적 대안을 찾아서’란 주제로 연구를 수행한다. 이번 연구는 총 63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3년간 연구를 진행한다.


상담심리학과 김사라형선 교수는 ‘영유아기 자녀를 둔 워킹맘의 양육 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과의 관계에서 자기격려, 배우자 지지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다. 이번 연구는 2065만 1000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1년간 연구를 진행한다.


상담심리학과 권선중 교수는 한국도박문제 관리센터의 연구지원 사업에 선정돼 ‘청소년 도박 문제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다. 또한, 한국교육 시설 안전교육원의 연구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교육시설 재난 트라우마 전문 교육과정 연구’란 주제로 연구를 수행한다. 이번 연구는 각각 5065만 8000원, 963만 500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6개월과 3개월 동안 진행한다.


사회복지학과 권지성 교수는 아동권리 보장원의 연구지원 사업에 선정돼 ‘즉각분리제도 실효성 검증 및 제도개선 방안 연구’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다. 이번 연구는 총 98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3개월간 진행한다.
상담심리학과 장은진 교수는 산림청 국립수목원의 연구지원 사업에 선정돼 ‘사회적 약자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우울 및 스트레스,2)’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다. 이번 연구는 총 총 95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5개월간 진행한다.


김선배 총장은 “한국침신대 교수들의 학문적 우수성이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 확인되고 있으며, 연구사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감사를 드린다. 학교는 앞으로도 교수들의 연구 활성화 및 연구성과가 빛을 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