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18년 서울·경기 신년교사컨퍼런스

교회진흥원(이사장 황인술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오는 1월 27일 오전 10시부터 강남중앙교회(피영민 목사)에서 2018년 서울·경기 신년교사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해 12월 16일 대전대흥교회(조경호 목사)에서 열렸던 중부지역 신년교사컨퍼런스에 이은 두 번째 교사컨퍼런스이다. 2018년 교사 컨퍼런스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는 5차원 성경학습법을 접목시킨 교단 공과인 j2B 공과의 특징과 사용법, 5차원성경학습법에 대한 이해(원동연 박사, 주강사 5차원교육협회 대표) 그리고 교사들이 기본적으로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영성(이동현 목사, 하늘드림교회), 상담(장성화 박사, 공군사관학교 심리학교수), 티칭 기술(라애경 박사, 교회진흥원 연구원)을 특강으로 제공한다.


둘째는 5차원 학습법을 통해 먼저는 교사들의 변화를 꾀한다. 교사들이 변해야 아이들이 변한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논리이다. 이를 위해 참석자들의 일회적인 컨퍼런스 참석에 끝나지 않고, 5차원교육협회와 교회진흥원에서 인터넷 밴드를 이용해 향후 강의와 과제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인 교사훈련을 진행하게 된다.
이미 지난 대전 컨퍼런스에 참석자 중 90명 정도가 밴드에 가입되어 강의와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중이고 지난 1월 6일에 진흥원 초청 교사 강습회를 진행한 바 있는 천안교회(신정범 목사) 교사들 역시 밴드 강의에 참석하고 있다. 천안교회는 이번 교사컨퍼런스에도 참석해 교회학교에 5차원 성경학습법을 확고히 뿌리 내릴 계획이다.


셋째, 교회교육 현장에서 필수적인 선택 특강을 통해 교사들의 영성, 상담 기술, 티칭 기술을 익힘으로써 교사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강의를 마친 후 교사기도회를 통해 배움이 머리에 남는 지식으로 머무르지 않고 가슴에 남아 뜨거운 열정과 사명으로 교사의 직분을 감당하도록 성령님께 의뢰하며 도우심을 구하는 시간을 가진다.
모쪼록 서울 경기지역을 포함한 많은 지역에서 담임목사, 담당 사역자, 부장, 교사, 예비교사들이 참석해 j2B 공과와 5차원 성경학습법을 통해 21C 교회교육의 새장을 여는 특권을 누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