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서울·경기 신년교사컨퍼런스



우리교단 교회진흥원(이사장 황인술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1월 27일 강남중앙교회(피영민 목사)에서 2018 서울·경기지역 신년교사컨퍼런스를 개최했다.
100여명의 교사, 부서사역자, 담임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강사인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성경학습법과 선택특강(교사의 영성-이동현 목사, 상담기술-장성화 박사, 티칭테크닉-라애경 연구원)을 진행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교사기도회를 통해 교회학교와 다음 세대를 위해서 함께 뜨겁게 기도하며 성령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을 구했다. 참석자들은 교사컨퍼런스를 통해 다시 한 번 사명을 되새기고 교회학교를 살리는 하나님의 일꾼이자 용사로서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하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신년교사컨퍼런스는 지난 2017년 12월 대전대흥교회(조경호 목사)에서 열린 중부지역 컨퍼런스와 천안교회(신정범 목사) 초청 강습회에 이어 3번째로 서울·경기지역을 위해 열린 것이다. 지금까지 2018 신년교사컨퍼런스에는 연인원 300여명의 교사, 담당사역자, 담임목회자와 학부모들이 참석했고, 이미 밴드에 가입해 훈련을 받고 있는 교사들과 이번 교사컨퍼런스에서 훈련 지원자들을 포함해 약 100명의 교사들이 5차원 학습법으로 훈련을 받게 될 예정이다.


교회진흥원과 5차원교육협회는 올해 말까지 최소 100명의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이들을 우리 교단의 교육현장의 변화와 다음세대의 부흥을 이끌어가는 마중물로 삼기 위해 지속적인 밴드 훈련과정과 5차원 성경학습법이 접목된 j2b교단 공과를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5차원 학습법 훈련 지원자들은 5차원학습 밴드에 가입해 매일매일 강의를 듣고 과제를 수행해야한다. 수행한 과제물의 사진을 밴드에 올리고 관리자 확인을 받아야 과정을 통과하게 된다. 교회진흥원과 5차원교육협회가 교사들을 함께 격려하고 관리하여 끝까지 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교사컨퍼런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섬겨주신 강남중앙교회와 피영민 목사님께 감사드리며, 교회진흥원은 교회학교의 현장 사역자와 교사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해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각종 교회학교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통해서 전국의 침례교회 교회학교가 살아나고 담당 사역자와 교사들이 역동적인 사역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니 교단공과를 적극 사용하여 주시고 진흥원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 개회예배 설교는 신정범 목사(천안), 장소, 중식은 강남중앙교회, 카페 커피 제공은 피영민 목사가 섬겨줬다. 5차원 학습법 훈련을 위한 밴드가입은 교회진흥원 연구개발팀에 문의하면 된다.


강신숙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