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강사회복지관, 경로당활성화 프로젝트


대전 송강사회복지관(관장 김영미)은 지난 3월 16일 한국가스기술공사의 후원으로 경로당활성화프로젝트 “경로당 친친데이” 발대식을 진행했다. 경로당 친친데이는 지난 3월 2~14일 신청접수 및 선정절차를 밟은 결과, 총 5개의 경로당이 선정된 경로당에서 총 18명이 발대식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민들의 의견을 중요시 하는 조직화사업으로 기획하면서, 대표들이 펼쳐질 놀이에 대한 게임선정, 선정된 놀이에 대한 방법과 규칙, 경로당에서 할 수 있는 날짜도 정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로한 어르신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게임(공 던져 상자에 넣기)을 선정했으며, 경로당별 게임, 복지관에서는 왕중왕전, 평가회를 통해 하반기에는 자체 행사를 열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으로 다가서게 될 것이다. 


김영미 관장은 “작년 볼링게임에 이어 올해 게임이 선정되었는데,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이 될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꼼꼼한 복지가 실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도준성 코디는 “지역 어르신들이 주인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발대식 진행은 모인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던 것 같아 무척 감사했고, 우리 지역사회에 있는 경로당을 복지관과 마음을 같이하며 좋은 사업으로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