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크루즈 여행 컨셉

5차원 성경학습법 적용 j2B 2학기 교단공과 출시



교회진흥원은 지난 6월 5일 2018년도 2학기 j2B(journey to the Bible) 공과를 출시했다.


성경 전체를 배우는 j2B 공과 3년 과정 가운데 크루즈 여행을 컨셉이 적용된 이번 2년차 2학기 공과는 △교회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가르치기 쉽고 성경의 본문에 충실한 공과가 되도록 한 점 △체크인(도입부분)과 체크아웃(적용부분)의 내용을 더욱 다양하게 하고, 본문과의 연계가 잘 되도록 한 점 △지난 1학기에 비해서 훨씬 더 풍성해진 구성과 미려한 디자인 △1학기부터 병행된 5차원 학습법을 각 과의 성경본문과 일치시킴으로써 연계성 대폭 강화 △전 세대 통합교육을 위해 유치부부터 청장년까지 동일한 본문의 공과 주제 구성 등의 특징이 있다.


이번 2학기 j2B 공과의 집필에는 전공과 현장 사역 경험을 기초로 하여 유치부 김도윤 목사(지구촌), 최예림 전도사(꿈의), 유년부 권진 목사, 라애경 박사(강남등대), 초등부 김완 목사(노은), 정일옥 목사(대전 서머나), 청소년 공과 교회진흥원 연구개발팀·출판편집팀이 수고했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j2B 2년차 2학기 공과 출시에 즈음해 “교회진흥원은 각 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시대적 언어와 방식으로 성경의 사람들인 침례교회의 전통에 충실한 말씀 중심의 공과를 지역교회의 전 세대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부단한 연구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지역교회에서도 침례교 전통과 정체성이 담겨있는 신앙훈련 교과서인 j2B 공과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침례교다운 침례교를 세워나가는 유익을 누릴 것”을 요청했다.


한편 2019에는 3년차 과정의 마지막 단계인 기차여행 컨셉이 적용된 공과가 출간된 예정이다. 이번 j2B공과는 요단몰, 요단기독교서점, 대전침례회서관에서 주문하면 구입할 수 있다. ]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