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1 VBS 홀리 키즈 공과 조기 완판 임박

 

교회진흥원(이사장 정치호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이 제작한 2021년 우리 교단 여름 성경학교(주제: HOLY KIDZ) 공과가 출고 22일 만에 조기 완판이 임박했다. 교회진흥원은 특정 시기물인 VBS 공과 특성상 추가 제작이 어려운 만큼, 남은 수량에 대해 지역교회의 신속한 주문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교회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2021VBS 공과는 기획단계에서 사용자 친화적 접근 방식과 지속 가능한 창의적 성경공부 개발을 염두에 두고 지역교회와 협업을 통해 다음세대 신앙성숙과 부흥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는 현장의 필요를 최대한 반영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한다. 그 결과 학령별로 더 섬세하게 눈높이를 맞춘 삽화가 들어갔고, 다니엘 스토리 보드게임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오감을 이용한 놀이 형식으로 성경을 배울 수 있게 해 흥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다니엘 스토리 보드게임의 또 다른 장점은 여름성경학교가 끝나도 아이들이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성경공부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믿지 않는 친구들과 같이 게임을 하며 전도의 기회가 자연스럽게 마련된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교회진흥원은 이는 대개 일회성으로 끝나고 말았던 VBS 공과를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과로 전환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형식 면에서도 QR코드를 적용해 말씀 첸트 영상과 암송 자료(악보, AR음원)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만들었으며, 모든 영상과 행정자료들을 하나의 USB에 담고, 상품의 외형도 박스패키지 포장으로 전반적인 질을 높여 접근성과 내구성을 대폭 높였다는 평가이다.

 

그동안 교회진흥원은 2021 VBS 공과 출간 후인 지난 619일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에서 온라인 VBS 교사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교회진흥원 온라인 쇼핑몰을 제작해 오프라인 서점과 동시에 공과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지구촌교회를 비롯해 참여 교회를 중심으로 공과 주문이 이어져 불과 출간 1달이 안 돼 1쇄 완판 이 임박하게 됐다.

 

이에 대해 이요섭 원장은 주일학교 현장의 필요를 채우고자 하는 마음과 다음세대 부흥의 사명을 가슴 깊이 새기고 양질의 공과를 만들고자 불철주야 애썼던 교회진흥원의 노력에 하나님이 부어주신 은혜의 결과라고 하면서 공과를 선택해 준 교회와 수고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교회의 필요와 눈높이에 민감하게 반응해 다음세대 부흥에 귀하게 쓰임 받는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콘텐츠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히면서 2021 VBS 공과가 완판되기 전에 보급사역팀((02) 2643-7290)으로 주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21 교단 주일학교 공과인 더 스토리 바이블’ 2학기 공과(주제: 믿음의 자녀)도 출시돼 현재 판매 중이다. ‘더 스토리 바이블공과 역시 전보다 더 풍성해진 예배자료, 주제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특별히 제작된 침례교 예배를 위한 주기도문 송도 수록돼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더 스토리 바이블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교회진흥원 온라인 쇼핑몰, 보급사역팀((02)2643-7290), 요단기독교서적교회용품센터((02)593-8715)와 대전침례서관((042)256-2109)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공과 내용에 대한 문의는 교회진흥원 교회사역팀(02-2643-7390)으로 하면 된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