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엘피스 한국침신대에 1억 원 장학 후원

  • 등록 2026.02.11 13:47:39
크게보기

 

재단법인 엘피스(이사장 안희묵 대표목사)는 지난 2월 5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 침례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재단법인 엘피스는 안희묵 목사가 우리교단 73대 총회장 재임시, 다음세대 양성을 위한 공약으로 세운 장학재단으로 현재까지 침례교 다음세대를 위해 장학 후원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장학 후원은 지정 및 미지정 장학금을 포함했으며 교단 신학교에서 다음세대 사역의 비전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엘피스 재단과 멀티꿈의교회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희묵 대표목사(멀티꿈의)와 배창효 목사(공주꿈의), 정임엘 목사(대전꿈의), 이은호 목사(세종꿈의)가 함께 했으며 피영민 총장과 교무처장 허준 교수가 배석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안희묵 대표목사는 “한국침신대가 여러 모양으로 힘든 시기를 통과하고 있는 지금 학생들을 위해 후원하고 기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면서 “학생들이 자랑스러운 교정에서 하나님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귀하게 펼쳐나가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피영민 총장도 “재단법인 엘피스와 멀티꿈의교회의 후원과 기도가 학교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번 기탁해준 장학금은 학생들이 하나님의 선한 계획 안에서 귀하게 쓰임 받는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그동안 재단법인 엘피스와 멀티꿈의교회가 최근 5년간 약 4억 2000여 만 원의 장학금을 한국침신대에 후원하고 있다. 아울러 멀티꿈의교회 다음세대와 사역자들을 매년 학부와 신대원에 진학시키며 침례교 정체성을 갖춘 사역자와 지도자를 세우는 일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멀티꿈의교회는 재정과 행정이 독립된 여러 교회가 하나의 비전과 사명으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헌신하는 선교적 교회 공동체이다. 특히 복음적 가치를 위해 연합하고 연결하는 선한 영적 플랫폼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멀티꿈의교회는 공주꿈의교회(배창효 목사)를 비롯해 대전꿈의교회(정임엘 목사), 세종꿈의교회(안희묵 목사), 글로리채플(이민욱 목사), 새로운꿈의교회(엄진섭 목사), 글로벌꿈의교회(정보림 전도사) 등이 동역하고 있다.

이송우 국장

관리자 기자 bpress7@hanmail.net
- Copyrights ⓒ침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7238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0, 11층 침례신문사 (02) 2681-9703~5 Fax (02) 2681-9706 bbbbb9191@naver.com l bpress7@hanmail.net 등록번호 : 서울, 다06725 | 등록일 : 1977년4월14일 | 발행인 : 침례신문사 강형주 | 편집인 : 강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