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업 뱁티스트

2023.05.31 10:01:28

12일간의 기도와 말씀 축제인 ‘라이즈 업 뱁티스트’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지난 5월 29일 함께하는교회(김인환 목사)를 시작으로 대장정에 올랐다. 12일 동안 12개 교회에서 교단을 대표하는 12명의 목회자들이 함께하고 있는 이번 연합기도회는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교회의 새로운 회복을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침례교회에 성령의 은혜를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코로나 팬데믹이 극심했던 2021년 침례교회가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고 제한된 대면 집회를 비대면으로 함께 하자는 취지로 열렸던 기도회다. 첫 해인 2021년은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에서 12일 연속으로 진행했고, 2022년은 전국 12개 교회에서 교회의 회복을 부르짖었다. 올해는 김인환 총회장이 섬기는 함께하는교회를 시작으로 대구와 이리, 진해, 서울, 용인, 논산, 판교, 대구, 부산, 춘천, 분당 등에서 교단을 대표하는 교회에서 매일 저녁 8시 열리고 있다.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특별히 교단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다음세대부흥위원회(사무총장 안동찬 목사)가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교회의 회복은 미래세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교단차원에서 다음세대 사역에 집중하며 무너진 교회학교를 세우고 다양한 다음세대 사역을 지원하고 동역하는 일에 힘을 모으고 있다. 또한 기도와 말씀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며 침례교회의 시대적 사명을 다시 세웠던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이제는 침례교회뿐만 아니라 한국교회를 기도로 깨우며 일으키는 일에 힘을 보태고 있다. 다음세대의 부재는 침례교회만의 문제가 아니기에 한국교회가 연합해 함께 대한민국의 다음세대를 깨워야 할 것이다. 최근 교세 보고서를 통해 보듯이 다음세대의 부재는 교회의 위기이다. 교단의 약 10%만의 교회만이 주일(교회)학교가 겨우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교회가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 바로 답이 나오는 상황이다.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단순히 다음세대를 살려야 한다는 구호로만 끝나서는 안될 것이다. 여름 수련회 사역을 위한 준비와 후원금 등도 중요하지만 핵심은 직접 복음을 들고 학교로, 학원으로, 캠퍼스로 나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전도와 복음의 문이 점점 닫히고 있는 이 때, 주요 교단 교회들과 총회 다음세대부흥위원회가 서로 연대해 다시 한 번 학원 선교 복음화를 위한 모델을 제시해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다음세대의 필요를 이해하고 이들의 삶에 녹아들 수 있는 전문 사역자들을 양성하는 일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신학교는 커리큘럼에 전문화된 다음세대 양육을 위한 과정을 편성하고, 각 교단 총회는 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재정적인 지원과 같이 사역 지원도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방안을 연구해야 할 것이다.


12일 간의 말씀과 기도의 축제가 단순한 연례행사로 끝나지 않기를 바란다. 작은 교회, 다음세대가 없는 교회라 할지라도 기도로 함께 대면으로 또는 비대면으로 함께 동참해주기를 소망한다. 우리는 기도의 힘을 믿는다. 미스바에서 사무엘이 온 이스라엘 백성을 불러 모으고 이스라엘의 죄악을 놓고 회개하며 뜨겁게 부르짖을 때, 블레셋 군대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무너진 것처럼 우리의 기도가 교회를 멀리하고 외면한 이들을 다시 복음의 문 앞에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유야 어쨌든,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를 통해 침례교회의 기도의 불길이 타올라 코로나 엔데믹의 승리와 은혜의 기쁨을 만끽하기를 기대해본다.

관리자 기자 bpress7@hanmail.net
- Copyrights ⓒ침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7238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0, 11층 침례신문사 (02) 2681-9703~5 Fax (02) 2681-9706 bbbbb9191@naver.com l bpress7@hanmail.net 등록번호 : 서울, 다06725 | 등록일 : 1977년4월14일 | 발행인 : 침례신문사 강형주 | 편집인 : 강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