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신학대학교는 “진리, 중생, 자유”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영성과 지성을 갖추고 차세대 기독교지도자를 양성하는 침례교단 유일의 신학대학교이다.
침례신학대학교는 침례교단의 목회자를 양성하는 신학과, 2급 중등 종교교사, 영유아보육사,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독교교육학과,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취득해 초·중·고등학교 상담교사 및 상담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는 상담심리학과, 영어교육자, 선교사, 통 번역가가 될 수 있는 영어과,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과 건강가정사 등을 취득하고 사회복지기관에서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학과,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어린이집, 선교원, 사립유치원등으로 취업하는 유아교육과, 성숙한 신앙과 음악적 전문성을 지닌 교회음악지도자를 양성하는 교회음악과, 실기와 이론이 균형 있게 겸비된 피아노 전문가를 양성하는 피아노과 8개 학과와 이와 연계한 6개의 대학원 석·박사 과정이 있다.
침례신학대학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학관련 장서와 각종 전자 D/B를 보유하고 있는 도서관, 신입생 희망자 전원 입사가 가능한 기숙사인 벧엘관, 선교사를 양성하는 세계선교훈련원, 사랑을 실천하는 송강사회복지관, 기독교적 유아교육을 실현하는 침신유치원, 세종정부청사 직장어린이집인 올고운 어린이집, 지역 청소년을 위한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평생교육원등을 부속, 부설, 위탁기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재생들이 학과와 연계된 다양한 실습과 함께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14년 개교 60주년을 맞은 침례신학대학교는 “For Jesus 한 길 60년! 한 꿈 100년”을 슬로건으로 교회 및 지역 중고등학교, 미주 침례교대학교 및 침례신학대학교와의 자매결연 활발히 진행하여 다양한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복음주의 신학대학교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사랑으로 하나 되는 敎學有親(교학유친) 캠퍼스!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은 침례신학대학교는 “For Jesus 한 길 60년! 한 꿈 100년!”을 슬로건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차세대 목회자와 기독교 지도자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복음주의 신학대학교입니다.
진리·중생·자유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차세대 글로벌 크리스찬 리더를 양성하는 침례교 유일의 교육기관인 침례신학대학교는 현재까지 2만 여명의 동문이 국내외 4천여 침례교회와 800여명의 해외선교사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특히 미국 달라스대(DBU) 김종환(기독교교육82), 사우스웨스턴신학대학원(SWBTS) 손상원(신학과 80), 웨이랜드침례대(WBU) 채형석(교회음악과 89), 호주 Whitley College 권오영(신학과 90)등 여러 동문들이 해외 유수 대학에서 교수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2014년 현재 미국과 호주의 여러 대학과 자매결연돼 있으며, 미국의 최대 개신교단인 남침례교 신학대학교와 연계되어 유학하기 좋은 학교입니다.
우리 대학교는 <찬송과 기도와 말씀이 끊이지 않는 캠퍼스!>, <복음의 고백이 살아있는 캠퍼스!>, <교수와 학생이 서로의 이름을 알고 친구가 되는 교학유친(敎學有親) 캠퍼스!>를 표방하고 있으며, 저렴한 등록금 및 다양한 장학금혜택, 신입생 전원입사 가능한 생활관, 호남고속도로 유성IC 인접, 대전도시철도 지족역(침신대역) 도보로 5분거리 통학등 편리한 교통접근성과, 세계선교훈련원, 송강사회복지관, 세종정부청사 올고운 어린이집, 대학 부속 유치원등과 연계한 다양한 현장실습 교육등은 우리학교만의 최고의 강점입니다.
작지만 강한대학! 사랑에 사람을 더하는 침례신학대학교가 되도록 전 교직원과 재학생들은 신입생 여러분과 함께 찬양과 말씀과 기도로 하나 되길 진심으로 기대하며 바라고 있습니다.
침례신학대학교 총장 배국원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전 학과 수능(예능은 실기) 으로 선발, 면접은 합격의 필수요건
<원서접수기간 선발인원>
침례신학대학교는 12월 19일(금)부터 24일(수)까지 6일간 인터넷으로 정시(다)군모집 원서접수를 받는다. 정시모집은 기독교인전형으로 총 123명을 모집한다.(최종모집인원은 수시모집결과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전형요소 및 지원전략>
정시모집은 일반학과의 경우 수능 성적 70%, 면접 30% 반영하고 예능계열의 학과(교회음악과 음악치료 제외)는 실기성적을 70%, 면접을 30% 반영한다. 단계별 전형을 거치지 않고 수능성적(예능계는 실기)와 면접을 합한 총점순으로 선발한다. 예능계열인 교회음악과(오르간-교회반주, 성악, 응용작곡, 관현악전공)와 피아노과는 실기시험을 실시하며 실기고사의 종목, 배점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침례신학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kbtu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리대학교의 면접은 합격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써 면접은 영성, 지성, 인성과 관련된 내용을 질문하여 평가한다. 면접방법은 교수 2명이 수험생 1명을 구술로 진행되며, 면접에 결시하거나 면접에서 불합격되면 다른 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 된다.
문의) 042-828-3114
침례신학대학교 교무처장 이명희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