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흥원 교사강습회 지방회 협력 활발


우리교단 교회진흥원(이사장 황인술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6월 16일 경기중앙교회(안도엽 목사)와 포항중앙교회(김중식 목사), 부산교회(김종성 목사)에서 200여 명의 목회자와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교단 여름성경학교 제2차 교사강습회를 진행했다.


이번 2차 강습회에는 특별히 지방회 차원의 지원이 눈에 띄었다. 동부산지방회(회장 유경호 목사), 포항지방회(회장 김창호 목사), 경동지방회(회장 연일교회)는 지방회 차원에서 교사강습회에 등록해 소속 교회들의 교회학교 부흥을 지원했다. 이는 개교회 차원의 교회학교의 부흥의 노력이 갖는 한계를 지방회 차원에서 지원함으로써 극복하려는 시도라 할 수 있다.


실제로 갈수록 인구절벽이나 도시로의 인구 이동, 큰 교회로의 쏠림 현상 심화 등으로 인해 중소교회의 존립이 위협받고 있다. 지방회 소속 교회들 중 주일학교가 점점 줄어들고, 심지어 없어지고 있다는 보고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회 차원의 교사강습회 등록은 시의적절하고도 반드시 필요한 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사강습회를 위해 장소와 식사 등으로 지역교회 교사들을 섬기는 거점교회들의 아낌없는 섬김과 지원도 계속해서 교단의 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귀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교회학교 부흥의 열쇠인 강습회 참석 교사들은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매시간 강습회에 임했다. 앞으로 진행될 3, 4차 교사강습회에서는 주일학교 부흥을 위해 더 많은 지방회가 힘을 모아주기를 기대해 본다. 3차 교사강습회는 6월 23일 강남등대교회(권진 목사), 강원지역 원중중앙교회(전봉길 목사), 대구지역 대명교회(조준호 목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2) 2643-7390


이송우 부장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