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비춤연구실 동아리 온라인 교육기부활동 선정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동아리 연합회 소속 상담심리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비춤연구실 동아리(지도교수 권선중)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최한 2020년 하반기 온라인 교육기부 활동 동아리로 선발됐다.

 

온라인 교육기부 활동 사업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온ㆍ오프라인 융합 수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대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초등ㆍ중학교 교육과정을 전공 및 동아리 특성과 연계하여 온라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작ㆍ운영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에 비춤연구실 동아리 내 상담심리학과 학부 3학년인 김연주, 김민한, 국한별, 김주경, 진하은 등 총 6명이 중등교육 과정 중 진로를 콘텐츠로 진로 미결정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원한 결과 적격심사를 통해 지난 1030일 대학생 온라인 교육기부 동아리로 선정됐다.

 

선정된 비춤연구실은 총 230만 원의 활동 지원금과 시상금을 받을 예정이며, 제작한 영상과 키트를 가지고 11월 말부터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미사강변중학교에서 한 달 동안 운영하게 된다.

 

비춤연구실 회장 김연주 학생은 우리의 전공을 활용해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한 상담프로그램을 만드는 경험도 큰 의미가 있었는데 이렇게 선발돼 우리의 프로그램이 중학교에서 운영된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춤연구실은 2017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는 마태복음 516절의 말씀을 모토로 전문성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유능한 상담자로서 역량을 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돼 현재까지 매년 의미 있는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