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의 주님이신 하나님

호밥의 산책-22

 

도마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20:28)

도마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는 순간 입에서 나온 첫소리가 나의 주님이시요라는 고백을 했습니다. , 하나님을 보는 순간 나의 주님이라고 했던 것입니다.

우리 또한 하나님을 만나면 우리의 신앙의 첫 고백이 하나님은 우리의 주님이십니다라는 고백으로 신앙생활을 출발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을 향하여 주님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면서도 실질적으 로는 너무나 거리가 먼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오늘 도마의 고백처럼 우리도 진정한 믿음의 바탕에서 하나님은 나의 주님이라고 고백 되어진 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서 자유와 쉼과 평안의 삶을 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면상 짧지만, 최근에 있었던 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두 달 전부터 우리 집 마당에 산란계 암 닭 열 마리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첫날부터 이 녀석들은 달걀을 낳기 시작했는데, 저희 부부는 닭장 안에 갓 낳은 달걀을 난생처음 보는 순간 신기하고도 놀라워서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이웃들도 우리 집에서 닭을 키우며 달걀을 생산하는 것을 구경하기 위하여 방문하는 사람도 생겼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진을 찍는 사람도 있었고, 어떤 사람은 닭에게 먹을 것을 가져다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메마른 인생사에 닭들 때문에 이웃들과 화목하며 더 가까이 지내게 됐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는 그 후부터 매일 싱싱한 유기농 달걀을 먹게 됐습니다.

유기농 달걀은 귀하기도 하지만, 구하기도 쉬운 일이 아니라서 사람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전도할 때나 심방할 때 그리고 사람들에게 선물할 때도 참으로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심지어는 교회에서 시상할 때에도 사용했습니다. 저가 이렇게 이웃들에게 열심히 나눠주다 보니까 어떤 때는 저희 냉장고에 달걀이 하나도 없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살림을 하는 제 아내에게서 한마디 듣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집에 오면 나눠 주기도 해야 하고 겨울에는 닭들이 달걀을 잘 안 낳는다고 하는데 그때를 대비해서 남겨 놓아야 하지 않겠냐?”고 말입니다. 맞습니 다. 일상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방법과 기준에 비춰본다면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은 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야 해서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의 방법과는 좀 차이가 있어야 하는 것은 분명 합니다. ,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내 자식만 내 자식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는 우리가 모두 한 가족이며 또한 우리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며 살아가야 하는 명제가 우리 앞에 늘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삶을 살면 하나님이 함께해 주십니다. 비록 닭들이 추운 겨울에 달걀을 잘 안 낳는다고 하더래도 계절도 만드시고, 닭도 만드신 하나님이 낳게 하시면 낳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설상 닭들이 달걀을 낳지 않는다고 하더래도 감사하고요) 저는 닭들을 키우면서 참 이상한 것을 깨달았습니다.

 

매일 똑같은 먹이를 주는데도 불구하고 어떤 때는 닭들이 달걀을 2개 낳을 때가 있고, 어떤 때는 3, 4, 5, 6개 그리고 많이 낳을 때는 8개까지 낳는 것을 봤습니다. 달걀을 많이 낳고, 적게 낳는 것이 나의 손에 달린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머리로 계산하고, 따지며 살지 않고 하나님 말씀에 의한 믿음으로 사는 방향으로 닭을 키우니 마음이 편해지고 그 안에서 자유함과 쉼과 평안함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주의 일을 위해 달걀을 모두 사용하여 냉장고 안에 달걀이 하나도 없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 닭들이 놀랍게도 7개의 알을 낳더니 그다음 날에는 8, 그다음 날에도 8개로 3일 만에 23개의 달걀을 낳아주는 바람에 유례없는 달걀 풍년을 맞이하게 된 적이 있었습니다.

비록 일상에서 일어난 작은 일이지만 저는 이보다 더 세심한 부분에서도 하나님의 입 기운을 느끼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모든 삶의 영역이 하나님의 영으로 가득 채워지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을 경험할 때마다 마치 은행에 물질을 더 저축하듯이 기존에 있던 믿음이 더 굳건히 다져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의 주인이 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향하여 주님이라고 부를 때 우리의 신분은 입니다. 그럼 종은 주인의 말씀에 전적으로 복종하며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제가 개인적으로 성경에서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이라는 단어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종처럼 비우고, 낮추고, 죽이므로 하나님 뜻에 전적으로 복종하는 삶을 살 때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최고의 복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담과 하와 앞에는 두 길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길과 불순종하는 길입니다. , 하나님을 자신의 삶에 주인으로 모시고 살아가는 길과 자신이 주인 되어 살아가는 길입니다. 전자의 길은 행복과 만족과 생명이 있는 영생의 길인 반면에, 후자는 불행과 공허함과 파멸과 멸망의 길이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조상 아담의 생애를 보았다면 제2의 아담의 전철을 밟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사는 길이 어렵습니까?

우리는 이해가 돼 믿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믿고 행해야지 이해가 된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도마에게 너는 나를 본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20:29)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우리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창조하신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정길조 목사

천안참사랑교회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