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선교회 교회활성화 세미나 진행

 

침례교 국내선교회(이사장 정창도 목사, 회장 유지영 목사)는 지난 8월 17일 연세중앙교회(윤석전 목사) 목양센터에서 비대면으로 교회활성화(CR) 3인 3색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교회를 다시 세우며 일어날 수 있는 동력을 나누는 시간으로 모든 일정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교단 목회자 400여 명이 함께 했다.

 

감사예배는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의 사회로 부이사장 이재석 목사(평강)의 기도, 서기 이사 김주만 목사(소망)가 성경 봉독, CCM 듀엣 더 하율이 특별찬양을한 뒤, 증경총회장 이봉수 목사(광천)가 " 하늘과 땅을 움직이는 교회"(엡3:10~11) 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설교후, 증경총회장 유영식 목사(동대구)와 침례신문사 사장 신철모 목사가 축사를, 증경총회장 곽도희 목사(남원주)가 격려사, 국내선교회 이사장 정창도 목사(경산)가 권면했으며 총회 의장단 후보 자인 이욥 목사(대전은포)와 김인환 목사(함께하는)가 인사하고 증경총회장 이대식 목사(가현)의 축도로 감사예배를 마쳤다. 참석자들은 개별적으로 식사한 뒤, 다시 온라인으로 모였다.

 

첫 강의는 침례교 순회 선교사인 김형윤 목사가 “처음과 다움의 회복”이란 주제로 강의했으며 둘째 강의는 인권앤 파트너스 황인권 대표가 “새로운 교회의 5가지 코드”를, 마지막 강의는 윤석전 목사(연세중앙)가 “구령의 열정”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국내선교회 회장 유지영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 가운데 수많은 교회 들이 목회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 또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기회라고 여기며 국내선교회가 함께 교회를 돕고 지원하는 일에 매진할 것”이라며 “앞으로 목회의 방향성을 찾고 교회가 교회다워질 수 있는 길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국내선교회가 열심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