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총회 부흥협력단, 제2기 교회성장 아카데미 개설

오는 6월 2일 논산한빛교회서 진행


104차 총회 부흥협력단(총회단장 최인수 목사)는 오는 62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주 과정으로 제2기 교회성장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부흥협력단 선정교회 목회자 부부를 비롯해, 교단 소속 목회자, 선교사, 개척 준비자를 대상으로 논산한빛교회(강신정 목사)에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회 부흥협력단의 교회회복 희망페스티벌과 총회에서 진행한 교회성장 1기 아카데미의 연장으로 교단에 양질의 목회 컨설팅과 목회 자료,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강사는 1기 아카데미와 동일하게 21C목회연구소 소장 김두현 목사가 나설 예정이다.


이번 2기에는 성경적 교회관을 비롯해, 사도행전교회 주일예배 밤기도와 중보기도 개척시 준비할 교회 인프라 성도들의 바람직한 교회생활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성전관 1년 목회 계획 교회를 세우는 목사의 의식 교회의 미래 등을 과목이 강의될 예정이다.


이번 2기 아카데미는 목회 한계를 극복하고 새 시대 목회관을 정립, 미래 목회를 준비해 교회에 생명을 거는 사역을 추구하며 영적변화 각성의 기회로 삼는 내용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부흥협력단은 이번 2기 아카데미는 지난 1기 아카데미의 여러 과정과 함께 보다 침례교회에 맞춘 사역 프로그램을 함께 나눌 예정이라며 한국교회 최고의 목회 전문가인 김두현 목사와 함께 행복한 목회, 건강한 목회를 만들어 가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등록마감은 오는 529일까지이며 등록비는 7만원(3개월, 교재비 포함)이다.


문의) 041-736-1457



총회

더보기
증경총회장 지덕 목사, 총회에 카니발 차량 기증
우리 교단 30대 총회장을 역임한 지덕 목사(강남제일 원로)가 지난 2월 11일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에 카니발(하이브리드) 승합차를 기증했다. 지덕 목사는 “그동안 총회를 위해 기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헌신이 차량 기증이 되는 것 같아 이번에 사재를 털어 기증하게 됐다”면서 “총회가 3500여 침례교회를 다 방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사역을 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중한 일인지 알아야 한다. 왕이 민의를 듣는 것처럼 총회장으로 동역자들이 목소리에 귀기울일 때, 우리 교단은 반드시 성장하고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인수 총회장은 “지덕 증경총회장의 마음이 이 차량에 담겨 있기에 총회가 교회와 목회 동역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총회가 돼서 변화와 희망을 이뤄내는 115차 총회가 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덕 목사는 65차 정기총회에서 30대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1975년 9월부터 1976년 8월까지 교단을 대표해왔다. 또한 지 목사는 1998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6대 대표회장으로 한국교회에 침례교 위상을 높이 세우는데 이바지했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법인 이사장, (사)기독교한국침례회 미래포럼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