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교와 나눔의 비전을 실천하는 경기남부지방회

1986년 창립 이후 안성·송탄·평택 지역 복음화에 앞장서


선교비전 통해 지방회 협력 구축·해외 선교 자원 발굴에 역점


경기남부지방회(회장 서정용 목사)1986년 창립된 지방회로 경기도 평택과 안성, 송탄을 중심으로 29개 교회가 협력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남부지방회는 미자립교회 중 5개 교회를 선정 5년동안 선교후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목회 은퇴시에는 은퇴 위로금을 전달하며 원로 목사님에 대한 예우를 지키고 있다.

 또한 부임지를 멀리 옮기는 상황이 생겨 지방회를 옮기는 목회자에 대해서는 목회자 사택 이전 비용으로 100만원을 후원하고 있다.

목회자 부부를 대상으로 자살과 우울증과 관련된 세미나 개최, 지방회 시취위원회의 후원의 지방회 목회자 부부 해외선교지 탐방, 목회자 골프대회 및 볼링대회 등을 통해 함께 협력하며 교제하고 있다. 또한 개교회에서 김장과 쌀, 선교 후원금 등 십시일반 회원 교회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


가정과 교육의 두 마리를 토끼를 잡은

샬롬원교회

20109월 가정교회로 출발한 샬롬원교회(남기홍 목사)는 가정과 교육을 중심으로 성경말씀에 입각한 신앙교육을 교회 비전으로 삼고 있다. 남기홍 목사는 교회를 개척하며 가정에 대한 소중함을 품고 가정이 바로서야 교회가 바로선다는 비전으로 교회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특히 그리스도인의 가정과 자년들이 세상의 자녀들과는 분명히 구분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확신하며 여러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샬롬원 교회는 크게 북한 선교를 위한 옥수수 육종 연구 사업인 샬롬원식물연구소를 비롯해, 기독교가치관에 입각한 샬롬원학교’, 지역 농민들과 함께 미래 농업 산업 육성을 위한 주식회사 샬롬원농원등의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옥수수를 직접 재배하고 쌀과자를 생산하며 교회 주변과 지역 농민들이 함께 연계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샬롬원농원을 설립, 사회적 기업으로 노인인력과 미래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비전을 품고 있다.


선교를 통한 교회 부흥 예목교회

예목교회(서정용 목사)는 교회 개척 초기부터 선교에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선교하는 교회의 모토를 잡고 시작한 교회이다.

2006년 교회를 개척, 해외에 7군데, 국내에 3군데를 선교로 섬기고 있는 예목교회는 교회 대부분의 재정이 선교비로 사용될 정도로 성도들 모두가 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하고 있다.

추수감사주일에는 교회 주변 어려운 이웃과 목회자들에게 쌀과 위로비를 전달하고, 성탄절과 명절에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지역 청소부 등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선교비와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충북 청양에 예목수양관를 건축하고 침례예식 제공, 12일 수련회 등을 주관하는 등 섬김의 본을 다하고 있다. 한편, 예목교회는 교회 건축을 준비하며 노인요양복지시설을 설립해 지역 사회를 섬기고자 하는 비전을 품고 준비 중에 있다.


이 세상에 유일한 소망이 되는

자유와 회복교회

평택 비전동에 위치한 자유와회복교회(김병욱 목사)제자삼고 세상을 향하 파송하는 공동체 위대한 일을 이뤄가는 선교 공동체 함께하는 삶과 나눔이 있는 이웃공동체 등의 3대 비전사역을 중심으로 교회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영혼 구령 사역에 보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유와회복교회는 교회가 세상의 유일한 소망임을 선포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이 교회 임을 전하는 일에 역점을 두고 있다.

김병욱 목사는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며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주체임을 교회에서 양육받고 세상에 선포해야 한다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의 사랑을 기다리는 이웃들이 있다는 사실에 기꺼이 우리 교회 성도들은 함께 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님의 마음을 품고 사역하는 주마음교회

지난 20046월에 창립한 주마음교회(이재관 목사)는 하나님 사랑, 교회 사랑, 이웃 사랑으로 중심으로 세우는 사역을 비전으로 품는 교회이다.

특히 영적으로 승리하는교회 영적으로 성장하는 교회 영적으로 사랑하는 교회를 모토로 목회자가 먼저 헌신하고 본을 보이며 교회에 헌신하고 있다.

또한 작은교회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 앞에 선한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지방회 여러 교회와도 협력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이재관 목사는 교회 개척 이후 10년동안 한결같이 예수님의 참된 제자로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해왔다지금도 후회하지 않는 일이라면 바로 주마음교회를 세우고 성도들과 함께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힘쓰는 일이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건강 전도로 사역의 새 지평을 연

 푸른나무교회

2008410평 상가를 임대해 교회를 개척한 푸른나무교회(고성윤 목사)는 발건강전도법을 활용해 제2의 교회 사역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교회이다.

지역에 불교신자들이 많아 교회에 대한 인식이 좋은 못한 상황에서 고성윤 목사는 발마사지를 통한 전도법을 익히고 지난해 3월 마을 경로당에서 발사랑전도법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냉소적이고 공격적인 반응을 보였던 동네 어르신들이 한 분, 한 분 발마사지를 받으면서 건강을 회복하고 소문이 나면서 지금은 순서를 기다릴 정도로 푸른나무교회의 대표적인 치유 목회 사역이 된 상태이다.

이에 교회는 국제발혈치유협회와 한국봉침요법협회에서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기타 건강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해 치유사역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한 목회를 실현하고 있다.


의사 가운 입은 목회자 참빛교회

참빛교회 담임인 박재상 목사는 의사 가운 입은 목회자로 지역에선 소문난 의사 목회자다.

정신과 전문의인 박 목사는 병원같은 교회, 교회같은 병원을 비전으로 환자와 보호자를 상대로 진료와 목회를 동시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정신과 특성상 장기 입원환자가 많고 정신과 환자이기 때문에 특수한 환경 속에서 박 목사의 이같은 목회 철학이 자연스럽게 묻어나고 있다.

현재 안성에 있는 서울중앙의원과 평택 지산동에 위치한 참빛교회에서 의료와 목회의 삶을 병행하며 주님의 지상명령인 복음을 몸소 실천하고 전파하며, 상한 심령을 치유하는 교회”(4:18~19)를 표어로 정하고 오늘도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기쁘게 감당하고 있다.

 

찬양전문사역에 비전 품은 늘찬양교회

늘찬양교회 김영수 목사를 떠올리면 찬양” “찬송이 떠오르게 된다.

최근 찬송설교 620편과 찬송 관주 해설집을 완간한 김영수 목사는 찬송설교 3일 부흥회찬송설교 세미나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1세기 찬송가 해설 강해를 비롯해, 찬송가큐티, 찬양예배 핸드북 등 30여권의 찬양과 찬송관련 서적을 출간한 김 목사는 주요 사역 역시 찬양 사역에 있다.

지난 200812월 프레이즈 실용음악학원을 세우고 주님을 늘 찬양하는 교회가 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으며 말씀과 찬양이 함께 하는 예배 개혁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영수 목사는 찬송 설교를 통해 찬송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능력을 체험했으면 한다. 많은 교회의 관심과 기도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작은교회를 세우는 공도중앙교회

작은교회를 살리는 사역을 중심으로 교회 전도, 부흥을 경험하고 있는 공도중앙교회(최인수 목사)는 전도자와 평신도를 사역자로 세우고 간증을 통해 건강한 교회를 추구하고 있다.

여러 차례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도에 생명걸었던 최인수 목사의 목회 철학이 도전을 주며 현재는 약 100여회의 전도집회와 대규모 전도 컨퍼런스, 1천여명이 넘게 참석하는 일일부흥회, 해외전도집회, 지역연합 전도집회, 미자립교회 무료전도집회 등을 주관하고 있다.

또한 전도를 통해 교회가 성장한 모델을 제시하며 작은교회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최인수 목사는 총회 교육부장으로 섬기며 총회 산하 개교회의 부흥을 위한 다양한 사역을 전개 중에 있다.

 

학원 사역으로 미래 기독 인재를 양성하는 은혜교회

은혜교회(이무용 목사)는 교회보다 은혜중고등학교를 통해 학원 사역과 다음 세대 사역의 롤 모델을 제시하는 교회로 본이 되는 교회로 알려져 있다.

특히 믿음, 소망, 사랑이라는 은혜중고등학교의 교훈과 일어나 빛을 발하라(60:1)”란 교회의 표어를 통해 학원 사역을 통한 복음 전파와 신실한 기독인 양성을 통해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로 성장하고 있다.


은혜교회는 현재 진실과 의로움이 빛된 생활 겸손과 화목의 평화로운 삶 가족적인 셀목장 교회 운영 은혜 333운동(기도, 봉사, 헌신으로 성장, 결실, 영광을)의 제1목표 달성 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전교인이 2년간 하루에 30분 이상 기도 훈련으로 전교인이 하나님의 교육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무용 목사는 성도들이 하나되어 영혼을 위해 기도하고 학생들이 예수님을 깊이 모셔 뜨거운 열정으로 복음을 전할 때 놀라운 기적이 일어나는 것을 체험하는 교회라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