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홈스쿨’의 모든 것을 공개합니다

제6회 한국기독교 홈스쿨 엑스포 개최


새중앙지방회 지구촌교회(진재혁 목사) 부설 글로벌 홈스쿨링 아카데미는 오는 1212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지구촌교회 선교센터에서 제6회 한국 기독교 홈스쿨 엑스포를 개최한다.


한국기독교홈스쿨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기독교 홈스쿨 기관들이 참여하며 주제 강의, 홈스쿨의 실제를 보여주는 포트폴리오 전시, 상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처음 홈스쿨을 시작하는 가정이나 교회에 자녀교육에 대한 방향과 내용을 제공, 홈스쿨 지원단체와 협력단체 등과 연계할 수 있는 편의도 제공된다.


글로벌 홈스쿨링 아카데미는 무너져가는 공교육 현실에서 홈스쿨은 성경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대안교육으로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이번 엑스포를 통해 홈스쿨이 성경적 자녀양육의 방안을 제시하고 한국 교육선교의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카데미는 다양한 선택강의를 통해 막연한 개념으로 인식됐던 홈스쿨에 대한 기본 정보와 실제 사례 등을 직접 보고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전국 홈스쿨을 진행하는 단체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엑스포 주요 프로그램에는 선택강의인 홈스쿨과 자녀양육의 실제 성경적 홈스쿨 왜? 어떻게? 아브라함부터 초대교회까지 2000년 홈스쿨 노하우 홈스쿨링과 커리큘럼 스마트한 홈스쿨링하기 홈스쿨과 자기계발하기 자녀 영어교육 방법론 홈스쿨에서 역사 연대기 교육/활동 자료 만들기 등을 강의하며 포트폴리오, 사진전, 홈스쿨 체험활동, 작품 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http://www.globalhome.or.kr/,http://www.khome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 시(125일 토요일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총회

더보기
증경총회장 지덕 목사, 총회에 카니발 차량 기증
우리 교단 30대 총회장을 역임한 지덕 목사(강남제일 원로)가 지난 2월 11일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에 카니발(하이브리드) 승합차를 기증했다. 지덕 목사는 “그동안 총회를 위해 기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헌신이 차량 기증이 되는 것 같아 이번에 사재를 털어 기증하게 됐다”면서 “총회가 3500여 침례교회를 다 방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사역을 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중한 일인지 알아야 한다. 왕이 민의를 듣는 것처럼 총회장으로 동역자들이 목소리에 귀기울일 때, 우리 교단은 반드시 성장하고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인수 총회장은 “지덕 증경총회장의 마음이 이 차량에 담겨 있기에 총회가 교회와 목회 동역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총회가 돼서 변화와 희망을 이뤄내는 115차 총회가 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덕 목사는 65차 정기총회에서 30대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1975년 9월부터 1976년 8월까지 교단을 대표해왔다. 또한 지 목사는 1998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6대 대표회장으로 한국교회에 침례교 위상을 높이 세우는데 이바지했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법인 이사장, (사)기독교한국침례회 미래포럼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