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생명

호밥의 묵상1-16

정길조 목사
천안참사랑교회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일5:12)
“생명의 말씀을 밝혀 나의 달음질도 헛되지 아니하고”(빌2:16)


전도사 시절 미국에서 살 때 부모님이 집을 한 채 사주신 적이있습니다. 그곳에서 파를 심어 키워 먹을 생각으로 모종을 20개 정도 구입해서 마당 한구석을 삽으로 파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땅이 얼마나 딱딱하게 굳어 있던지 도저히 삽질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물을 부어놓고 2~30분쯤 기다렸다가 5cm정도 파고, 또다시 물을 부어놓고 2~30분쯤 기다렸다가 5cm정도 파고하는 식으로 반복하면서 파들어 가 끝내는 모종을 다 심었습니다.


그 후 저는 매일 새벽 예배를 마치고 올 때마다 그곳에 들러서 물을 주곤 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이 지나도 이 녀석들이 땅 속에서 죽었는지 살았는지 전혀 나올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 “그냥 사먹고 말지”하는 마음으로 포기한 뒤로는 관심조차 마음에서 지워 버렸습니다. 그 후 며칠이 지나 무심코 그 주위를 거닐던 저는 대변혁을 일으키고 있는 파들의 생명력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라고 말았습니다. 삽질조차하기 어렵던 그 돌덩어리 같던 땅들이 마치 거북이 등처럼 갈라져 있었으며 그 틈새로 파들이 비집고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생명의 위대함을 보게 됐던 것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보기에는 연약한 식물이었지만 그 생명 앞에서는 돌덩어리 같은 땅도 막을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고후4:8~9)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은 생명이시고, 하나님의 말씀 또한 생명입니다. 생명의 반대인 사망은 말 그대로 아무런 힘과 능력도 없지만, 생명은 살아서 그 말씀의 내용대로 역사하셔서 반드시 그에 합당한 열매를 맺습니다.


130년 전에 외국에서 예수의 생명과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조선 땅에 온 선교사들은 문화와 언어, 인종과 식생활 및 열악한 환경과 더불어 우리나라 전역에 깔려있는 불교와 유교 사상을 뚫고 전국 방방곡곡에 교회를 세울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영과 생명의 말씀 안에 능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보기에 연약한 여 성도라 할지라도 불신자 가정과 불교 가정에, 심지어 종갓집에 시집을 가도 기독교화 시킬 수 있는 것은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길바닥에 흩어져 있는 들풀도 그 뿌리를 죽이지 않고 아스팔트를 덮으면 그 속에 있던 생명의 풀들이 아스팔트도 가르고 나오는데 하물며 하나님의 말씀은 더 강력한 생명이 있으므로 죽은 나사로에게 명령하시니 썩어 냄새나는 송장도 살아나오고, 풍랑도 잠잠해지고, 귀신도 떠나가고, 앉은뱅이도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포기하지 않는 이상 우리 곁에 계신 성령님도 포기하지 않고 늘 우리를 위해 돕고, 지켜 주실 줄 믿습니다.


오늘날 전도가 중요한지는 아는데 안 되고, 어렵고, 힘들다는 이들이 의외로 많은 것을 보게 됩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처럼 늘 주안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지니고 살아계신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면 하나님이 인도해 주시고, 하나님이 승리케 해 주실 줄 믿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 안에는 생명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을 공경하면 땅에서 잘되고 장수하는 일이 생길 것”(엡6:1~3)이며, “율법을 다 지켜 행하면 우리의 길이 평탄하게 되며 형통케 될 것”(수1:8)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면 복을 받게 될 것”(시73:28)이며,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이는 것이니 그 선행을 갚아 주실 것”(잠19:17)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를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마6:38) 등,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서 살면 반드시 때가 되면 그 말씀의 내용에 합당한 축복의 열매를 얻게 될 것입니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