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석아카데미, 제5차 교회학교 교사세미나

교회진흥원 안병창 원장, 교단 교육 소개

 

 

백석정신아카데미는 지난 525,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교회학교를 통한 영적생명운동이란 주제를 가지고 제5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전국의 교회학교 교사 및 전임사역자를 대상으로 초교파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김진섭 교수(백석대)교회학교를 통한 3대를 잇는 영적 생명운동을 전체 특강에 발표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핵가족화 되는 현대 사회에서 교회를 통한 가족의 순기능적 역할 감당은 우리사회의 질곡을 치유하는 대안으로 학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에는 4개의 선택강좌, 오후에는 3개의 선택 워크숍이 진행됐는데 문서선교, 영화 및 현대문화, 찬양을 기본 테마로 교사들에게 큰 도전을 심어줬다. 특별히 교회진흥원 안병창 원장은 문서활동을 통한 복음전파란 주제로 교단 교육을 진단하고, 진흥원을 통한 침례교회의 문서선교 사역을 소개했다.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