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하경삶” 지역세미나

충서지방회 주관, 예산제일교회서

 

 

침례교 교회진흥원(원장 안병창)은 지난 820일 예산제일교회(임용순 목사)에서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하경삶) 제자훈련 교재로 2013년 제4차 지역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지역세미나는 충서지방회가 주최했으며, 증경총회장 이봉수 목사와 교회진흥원 전 이사 송윤구 목사 등 24명의 목사와 사모가 참석하여 은혜롭게 실시됐다.

 

세미나에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의 핵심내용인 7가지 실체의 개념과 적용, 책의 구성과 특징, 각 단원의 간략한 설명, 그리고 교회에서 적용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강의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12단원으로 구성되었고 각 단원마다 최소한 1시간의 강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목사님들이 이미 많이 알고 있었기 때문에 짧은 시간의 세미나도 큰 효과가 있었다.

 

교회진흥원 제자양육팀에서는 우리교단 모든 교회가 제자훈련을 통해 든든히 세워져갈 수 있도록 제자훈련 세미나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지방회나 교회 및 그룹에서 10명 이상의 인원이 모여서 세미나를 요청하면 교회진흥원 제자훈련 교재로 세미나를 실시한다.

 

특별히, 뉴 최선의 삶이 발행되어, 기존의 최선의 삶으로 훈련받았던 수료자를 위한 재교육 세미나를 지역별로 혹은 중앙세미나로 실시할 예정이다.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