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목회연구원 2014학년도 1학기 개강

 

침례신학대학교 목회연구원(원장 이석철 교수)은 지난 33일 오류동 총회회관 5층 대강당에서 2014학년도 1학기 개강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박지환 원우회장의 사회로 시작해 임선희 원우회총무가 대표기도하고 목회연구원장 이석철 교수가 광야 통과하기”(136:16)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석철 원장은 말씀을 통해 광야는 상징적으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으로 가는 우리의 여정이다.

 

그런의미에서 모든 사람들 앞에는 광야가 놓여 있다. 이것이 모든 인간이 겪는 일이라면 우리는 광야를 잘 통과해야 한다 광야를 잘 통과하기 위해서는 우리 인생이 광야라는 것을 받아 들이고 긍정적으로 삶을 살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후 이석철 원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목회연구원은 오는 318~19일 여의도 총회회관 건물(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610(여의도동) 9)로 이전한다.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