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골든게이트 아담 그로자 부총장 주강사로 초청

글로벌고대기독학생회, 제1회 세계 석학 종교 세미나 개최


가교리더십재단, 창원한사랑교회에서 가교 세미나 진행


글로벌 고대 기독학생회(GCF, Global KU Christians Fellowship)는 오는 1028일 오후 530분 서울 고려대학교 418 기념관 지하 대강당에서 제1회 세계 석학 종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생의 미로에서 길을 묻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 아담 그로자 부총장이 강사로 나서 한 삶의 비전 발견하기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테너 최화진 교수(미국 뉴욕 나약대 성악과)의 콘서트도 진행된다(참가문의 010-3295-4267).


이번 일을 위해 한국과 미국의 침례교단이 참여하는 가교리더십재단이 진행했으며 앞으로 한국과 미국의 침례교회에 대한 이해와 역할을 감당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29일과 30일에는 창원한사랑교회에서 가교리더십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가교 세미나에는 아담 그로자 부총장의 강의와 함께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에서 주관하는 평신도 훈련과정(CLD, 담당 박지원 목사)에 대한 소개도 이뤄질 예정이다. CLD는 교회 지도자와 제직을 훈련시키는 과정으로 세계적인 인정받은 권위있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가교리더십재단은 2014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침신대 학부와 신학대학원, 교회음악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제출 서류는 장학금 신청서와 재학·성적 증명서, 침례교회 소속증명서 및 교회추천서(담임목사), 침례증서 사본, 교수추천서, 사역에 대한 비전과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간증문(한국어, 영어 각 1부씩)이며 오는 1024일 오후 3시까지 침신대 학생실천처에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장학금 수혜자는 2015학년 가을학기까지 미국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 입학시 1(18학점)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장학증서와 100만원(1인당 1년에 1회 지금)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문의)042-828-3142~3 학생실천처



총회

더보기
증경총회장 지덕 목사, 총회에 카니발 차량 기증
우리 교단 30대 총회장을 역임한 지덕 목사(강남제일 원로)가 지난 2월 11일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에 카니발(하이브리드) 승합차를 기증했다. 지덕 목사는 “그동안 총회를 위해 기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헌신이 차량 기증이 되는 것 같아 이번에 사재를 털어 기증하게 됐다”면서 “총회가 3500여 침례교회를 다 방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사역을 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중한 일인지 알아야 한다. 왕이 민의를 듣는 것처럼 총회장으로 동역자들이 목소리에 귀기울일 때, 우리 교단은 반드시 성장하고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인수 총회장은 “지덕 증경총회장의 마음이 이 차량에 담겨 있기에 총회가 교회와 목회 동역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총회가 돼서 변화와 희망을 이뤄내는 115차 총회가 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덕 목사는 65차 정기총회에서 30대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1975년 9월부터 1976년 8월까지 교단을 대표해왔다. 또한 지 목사는 1998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6대 대표회장으로 한국교회에 침례교 위상을 높이 세우는데 이바지했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법인 이사장, (사)기독교한국침례회 미래포럼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