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오늘의 노래

오늘의 노래
┃이동간 지음┃8000원┃굿글로벌

전자북(e-Book)으로 출간된 책은 저자의 두번째 시집이다.
햇살처럼 밝고 가을처럼 맑고 봄날의 새싹처럼 파릇한 소망으로 가득 찬 시집으로 목회자와 시인으로서의 삶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부활을 믿고 그 믿음을 지켜나가는 나무처럼 가을을 노래한다.
저자는 이번 시집을 통해 독자들이 작은 슬픔에 지나지 않던 생의 마디에서 향기로운 꽃을 피워내고 손바닥만 한 것에 지나지 않는 인생의 자리 어디쯤에서 하얗게 실뿌리를 내리고 있는 창조주의 숨소리를 만나도록 인도한다.


가정, 오리진의 회복
┃도은미 지음┃264쪽 ┃13000원┃두란노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당신의 아들들을 불러 이 거룩한 경영에 동역하기를 원하신다.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프로젝트’ 즉 하나님의 사람 사랑 프로젝트는 어떤 값을 치르더라도 필히 완성을 이루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영원한 가족 플랜이다. 이는 창조 이래로 단 한 번도 흔들린 적이 없는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이다. 책은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창 2:15-17)를 중심으로 히브리어 원어에 담긴 뜻으로 말씀의 참 의미를 도와준다. 하나님이 에덴을 창조하시며 느끼셨던 소중한 영적 경험을 느끼게 한다.
이를 통해 무너진 자신, 가정, 공동체를 회복하고 나아가 하나님과의 관계, 즉 오리진을 회복하기를 소망한다.


교사 베이직
┃이정현 지음┃160쪽┃9000원┃생명의말씀사

책은 교회교육 베스트셀러 ‘아이들이 교회로 몰려온다’의 무대인 군산드립교회에서 교회학교 총디렉터로 8년째 사역하고 있는 저자가 사역 현장에서 생생하게 보고 듣고 체험하며 깨달은 바를 정리한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지침서다. 저자는 교회학교 부흥의 원동력은 ‘교사’라고 강조한다. 한 아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교사가 있을 때 그 반과 부서, 나아가 교회학교 전체가 부흥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때로는 헌신된 교사가 웬만한 사역자보다 낫다는 생각을 한다고 고백하며 지금 교회학교 교사에게 꼭 필요한 10가지를 책을 통해 전한다.



광장에 선 하나님
┃톰 라이트 지음┃안시열 옮김┃336쪽┃16000원┃IVP
기독교와 권력은 어떤 관계인가? 교회는 왜 세상의 권력자들에게 그들의 책임을 상기시켜야 하는가? 그리스도인은 왜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목소리를 내야 하는가? 그리스도인이 공적인 하나님에 대해 말하는 것이 정의와 평화의 새로운 구조를 이 사회에 창출하는 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
톰 라이트는 성경의 진리들을 충실하게 해석함으로써, 기독교 신앙을 공적 광장에서 배제하는 오늘날의 포스트모던 사회에서 우리가 직면한 정치적?윤리적 난제들을 새롭게 조명하고 그 해결 방향을 제시한다.


십자가의 임재 안에
┃하용조 지음┃248쪽┃12000원┃두란노
책은 저자가 생전에 전한 “십자가” 주제 설교를 모은 설교집이다. 새벽 큐티 때 주일설교 때 그리고 다양한 메시지들 속에 선별된 십자가를 통해 살펴보는 하나님의 섭리와 그리스도인의 신앙 비밀을 다루고 있다. 저자의 강점인 성경을 본문으로 하면서도 현재 각자의 생활과 신앙 형편에 따라 적용하고 묵상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한 사례와 생각거리들을 던져준다. 이를 통해 성경에서 알려주는 십자가의 의도와 비밀을 깨닫는 것은 물론 고난과 눈물과 아픔 속에서 찾게 되는 인생 여정 속의 십자가를 통해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된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