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석대 우간다 출신 교환학생 키아 샤론,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에 교환학생으로 방문한 우간다 출신 키아 샤론(Kia Sharon)과 백석대 재학생들은 지난 330일 디지털 싱글 앨범 ‘LEGO’를 발매했다. 키아 샤론은 작년 한 해 동안 백석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방문해 작곡 공부를 하고 돌아갔으며, 국내에 머무는 동안 백석대학교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하며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특별히 이번 음반은 이미 우간다 내에서 최고의 연주자로 평가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칼룬다 요시아’(백석대 교환학생)가 건반 연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백석대학교에는 매년 우간다 출신 교환학생들이 방문해 공부하고 있다.

앨범 ‘LEGO’는 우간다 북부의 랑이(Langi)’부족의 방언인 랑오어(Lango)’기도를 의미하며, 이 노래에는 새로운 아침이 밝아오는 것에 대한 감사의 기도를 담았다.

 

이번 앨범을 제작한 백석대 최우혁 교수는 “K-POP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이 때에 역으로 아프리카의 전통적 리듬이 한국의 연주자들에게 표현된 이번 앨범은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키아 샤론은 음악은 우리 육체가 반응하고 우리의 마음이 이해하는 언어라며 이 노래 ‘LEGO’가 하나님이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시고, 살아 있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느끼게 해주는 노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