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교회친구다모여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 오픈

 

한국침례신학대학교(김선배 총장)와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 여(대표 은희승)76일 콜라보를 통해 웹 앱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c-mbti.com)’를 개발해 오픈했다.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는 MZ세대 에게 신드롬처럼 번지고 있는 자기 유형화의 경향성에 대응해 개발된 웹 앱으로, 크리스천들만이 공감할 수 있는 14개의 질문과 성경 속에 등장하는 식물과 성격을 매칭하는 방법을 통해 기존 성격 테스트 앱과의 차별성을 꾀한 웹 앱이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와 교회친구다모여는 기독교 문화계 저변 자체의 확대 및 크리스천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려는 제작의도를 가지고 본 웹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교회친구다모여는 지난 1‘2021 송구영신예배 말씀뽑기웹 앱 개발을 통해 370만회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교계의 주목을 받았은 바 있다. 한국침신대와의 콜라보로 두 단체는 지난달 , 제가 그 길을 걷겠습니다캠페인을 통해 신학교를 졸업해 먼저 목회의 길을 걷고 있는 선배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약 20만회의 조회수를 올렸으며 여러분은 어떤 전도사님, 어떤 목사님을 원하시나요?”라는 의견 조사를 통해 1300명 이상의 의견을 받는 등 활발하고 진정성 있는 협업을 이뤄가고 있다.

 

한편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는 각 성격 유형별로 묵상할만한 말씀 구절과 찬양 영상, 구매할만한 크리스천 굿즈들을 추천함으로 테스트를 하는 이용자들의 크리스천 라이프스타일을 돕도록 설계돼 있다. 숨겨진 기능 또한 화제다.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자신의 유형을 공유하면, 공유받은 사람이 테스트할 때 서로의 조화도까지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있어 지인들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을 담당한 황예찬PD(교회친구다모여)젊은 크리스 천들이 함께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가 필요했다이와 같은 기독교 내에 거의 없는 놀이 문화의 장을 열어준 한국침신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는 웹사이트 (http://c-mbti.com)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제작은 말씀 뽑기로도 함께했던 팀 파이 어우드가 참여했으며, 웹 페이지 서비스는 6개월간 유지될 예정이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증경총회장 지덕 목사, 총회에 카니발 차량 기증
우리 교단 30대 총회장을 역임한 지덕 목사(강남제일 원로)가 지난 2월 11일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에 카니발(하이브리드) 승합차를 기증했다. 지덕 목사는 “그동안 총회를 위해 기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헌신이 차량 기증이 되는 것 같아 이번에 사재를 털어 기증하게 됐다”면서 “총회가 3500여 침례교회를 다 방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사역을 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중한 일인지 알아야 한다. 왕이 민의를 듣는 것처럼 총회장으로 동역자들이 목소리에 귀기울일 때, 우리 교단은 반드시 성장하고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인수 총회장은 “지덕 증경총회장의 마음이 이 차량에 담겨 있기에 총회가 교회와 목회 동역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총회가 돼서 변화와 희망을 이뤄내는 115차 총회가 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덕 목사는 65차 정기총회에서 30대 총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1975년 9월부터 1976년 8월까지 교단을 대표해왔다. 또한 지 목사는 1998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6대 대표회장으로 한국교회에 침례교 위상을 높이 세우는데 이바지했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법인 이사장, (사)기독교한국침례회 미래포럼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