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교회친구다모여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 오픈

 

한국침례신학대학교(김선배 총장)와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 여(대표 은희승)76일 콜라보를 통해 웹 앱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c-mbti.com)’를 개발해 오픈했다.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는 MZ세대 에게 신드롬처럼 번지고 있는 자기 유형화의 경향성에 대응해 개발된 웹 앱으로, 크리스천들만이 공감할 수 있는 14개의 질문과 성경 속에 등장하는 식물과 성격을 매칭하는 방법을 통해 기존 성격 테스트 앱과의 차별성을 꾀한 웹 앱이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와 교회친구다모여는 기독교 문화계 저변 자체의 확대 및 크리스천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려는 제작의도를 가지고 본 웹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교회친구다모여는 지난 1‘2021 송구영신예배 말씀뽑기웹 앱 개발을 통해 370만회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교계의 주목을 받았은 바 있다. 한국침신대와의 콜라보로 두 단체는 지난달 , 제가 그 길을 걷겠습니다캠페인을 통해 신학교를 졸업해 먼저 목회의 길을 걷고 있는 선배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약 20만회의 조회수를 올렸으며 여러분은 어떤 전도사님, 어떤 목사님을 원하시나요?”라는 의견 조사를 통해 1300명 이상의 의견을 받는 등 활발하고 진정성 있는 협업을 이뤄가고 있다.

 

한편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는 각 성격 유형별로 묵상할만한 말씀 구절과 찬양 영상, 구매할만한 크리스천 굿즈들을 추천함으로 테스트를 하는 이용자들의 크리스천 라이프스타일을 돕도록 설계돼 있다. 숨겨진 기능 또한 화제다.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자신의 유형을 공유하면, 공유받은 사람이 테스트할 때 서로의 조화도까지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있어 지인들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을 담당한 황예찬PD(교회친구다모여)젊은 크리스 천들이 함께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가 필요했다이와 같은 기독교 내에 거의 없는 놀이 문화의 장을 열어준 한국침신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크리스천 성격유형테스트는 웹사이트 (http://c-mbti.com)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제작은 말씀 뽑기로도 함께했던 팀 파이 어우드가 참여했으며, 웹 페이지 서비스는 6개월간 유지될 예정이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